네이버포스트 메뉴

문예총,문교협 국제문화예술인대상 시상식 열려

지난 28일, 뉴힐탑호텔에서 2018국제문화예술인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한국문화예술교육총연합회(문예총)와 한국문화예술국제교류협회(문교협)는 한 해 동안 국내.외 문화예술 발전에 뛰어난 성과를 이루고 현저하게 공헌한 예술인들에 대한 공적을 기리고 격려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날 시상에는 이기수 명예이사장(제 17대 고려대총장)과 장유리 이사장(숭실대경영대학원 교수) 이 수여했다.

 

이날 시상식에 앞서 이기수 명예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한민국이 이제 전 세계에서 '케이 팝'과 한류 열풍으로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며 "문예총도 그 중에 한 단체로서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문예총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더 많은 인재 양성과 컨텐츠 개발 등에도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다.이제 전 세계가 문화전쟁 시대로 진입했으며 문화가 얼만만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지 매스컴을 통해 잘 알고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류는 드라마,스포츠,영화,케이 팝 등으로 우리나라의 위상을 높일 뿐 아니라 이에따른 많은 시너지 효과 까지 있다고 말했다.

 


올해는 특별히 2018 국내 해외 무용콩쿠르 대상을 휩쓴 영재들을 선발하여 꿈나무들의 비젼을 제시하고 국제문화예술인대상에는 7개 부문 8인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시상식은 문예총 문교협 임원을 비롯해 유관기관 단체장, 문화예술인 수상자 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아름다운 문예총 예술단의 축하 공연과 함께 시상식이 진행됐다.

 

 

 

아래는 이날 수상자들의 명단이다.

 

2018무용영재대상 서울발산초 강희수 ▲2018청소년무용인대상 서울경원중한민주, 서울신원중 김민지 ▲2018글로벌예술인대상 홍경화 경희대학교 교수 겸 홍경화 현대무용단 감독 ▲2018최고예술인대상 유장일 이화유앤진발레아카데미 대표 겸 유장일 발레단감독 ▲2018환경문화진흥공로대상 안소연 반딧불환경협회장 ▲2018지역문화진흥공로대상 큐브코리아 대표 안현규 ▲2018법률봉사대상 법률사무소 윤경, 변호사 윤석준이 각각 수상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