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소외된 이웃과 사회에 봉사한...'봉사천사'들에 시상"

한국교육문화원 '2018 제17회 대한민국 봉사상'시상식 열고...각 분야별 '봉사천사' 찾아 시상

 

 

사단법인 한국교육문화원(한교원)은 '제17회 대한민국 봉사상' 시상식을 지난 16일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은 각 분야별 개인과 단체에서 소외된 이웃과 사회에 몸소 실천한 봉사자에게 시상했다.

 

이날 행사에서 (사)한교원 조규호 원장은 "밝고 건전한 사회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지역 사회발전을 위하여 봉사한 개인 및 단체 등을 발굴 육성하는 '2018 대한민국 공로 봉사상'시상식을 교육부와 보건복지부· 통일부 문화체육관광부· 서울특별시 시도의회· 시도교육청의 후원으로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하였다.

 

특히 이날 시상식에는 각 분야에서 참 봉사를 실천한 봉사자들에게 자원봉사부문과 사회봉사부문에서 선정된 봉사자들에게 시상했다. 전체 대상인 봉사대상으로는 '나눔장애인복지협회장'인 유근춘 씨가 국회의장상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유 회장은 평소 남다른 선행으로 주변 사람들로부터 칭송을 받는 사람으로 나눔장애인복지회를 설립한 이래 생활이 어려운 장애인 가족의 생활지원금과 장학금 수여 등 적극적으로 지원 후원 활동을 해왔다. 특히 군 장병들의 사기 앙양을 위한 위문금 지원 및 우수 교양 도서를 기증하는 등 군 사랑의 봉사 활동의 공로가 인정되어 '2018 대한민국 공로 봉사상 봉사대상'으로 선정된 것이다.

 

이어 자원봉사대상에는 지역사회를 위해 활발한 자원봉사활동을 한 ‘정(情) 봉사협의회' 사무국장 박연주씨와 사회봉사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열심히 해온 '서초 아이누리한의원' 황만기 원장이 수상했다.공로상에는 자신의 재능인 미술작품 전시를 통해 문화봉사를 실천한 이다래 작가가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부문별 수상자로는 복지분야 보건복지부장관상에 (주)팅스나인 윤혜성대표, 통일안보부문 통일부 장관상에 김제리 서울시의원, 문화부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에 배우 겸 모델 이혁수씨, 교육부장관상에 상암중학교 육정민 학생과 경기외국어고등학교 문민서 학생, 서울특별시장상에는 항공작전사령부의 이동현 중사와 법무법인 강남 이재영씨, 서울시의원 김정태씨,작가 김경연 씨가 수상했다. 이 외에 참 봉사를 실천한 전국에서 응모한 425명 중 40명의 봉사자들과 4개 단체가 상을 받았다.

 

올해로 17회째인 '대한민국 공로 봉사상'은 이웃과 사회를 위해 참 사랑과 봉사를 실천한 봉사자들에게 격려와 위로의 뜻에서 마련된 자리다. 또한 봉사의 손길을 기다리는 많은 이웃과 사회를 위해 봉사를 선도한 봉사자들에게 그동안의 실적과 체험 수기를 응모하여 공정한 심사를 통해 주어지는 상이다.

 

이날 (사)한국교육문화원 유찬선 이사장은 수상에 앞서 봉사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고 봉사를 실천하여 희망이 넘치는 세상을 만드는 데 함께 힘을 모으자고 거듭 강조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