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집에서 하는 자궁근종 관리법

자궁근종은 자궁에 생기는 혹으로서 35세 이상 여성의 45%에서 발견된다고 할 정도로 흔한 부인종양입니다. 우리주변에 매우 흔한 질환이지만 응급수술을 해야 할 정도로 악화될 때까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29년간 자궁근종을 진료를 해오면서 느낀 점은 자궁근종에 해로운 기호식품, 건강기능식품을 장기간 드시거나 생활습관을 하는 분들이 많으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서 “집에서 하는 자궁근종 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젯밤에는 날씨가 갑자기 몹시 추워졌더군요. 그래도 공원 산책을 나갔다가 법륜스님의 강의 중에 우연히 선행과 악행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는데요, 선행은 안 해도 그만이지만 악행은 절대로 하면 안 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요즘 현대인들이 되새겨 들을 만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것을 현대여성들에게 적용을 시켜보면 현대 여성들은 몸에 좋은 것을 많이 찾아서 드십니다. 이것은 선행과 비슷한 것인데요 안 먹어도 크게 이상은 없습니다.

 

하지만 몸에 해로운 것은 절대 안 먹는게 좋은데 이것이 몸에 대한 악행이겠죠.

 

자궁근종도 마찬가지입니다. 저에게 자궁근종에 좋은 음식을 많이 질문하십니다. 그러나 사실은 좋은 음식을 먹는 것(선행)보다 자궁근종에 해로운 음식(악행) 안 먹는게 더 효과적입니다. 오늘은 그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자궁근종에 해로운 음식, 기호식품으로는 오래전에 카페인, 콜레스테롤이 많은 음식, 술 등을 먹은 여성의 몸에서 자궁근종에 해로운 에스티라디올(E2)의 분비가 현저하게 높았다는 연구보고가 있었습니다. 그러니 자궁근종이 있는 여성분들은 카페인, 콜레스테롤이 많은 음식, 술 등을 피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자궁내막증, 자궁선근증이 있는 여성분들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한약재를 건강기능식품으로 파는 경우가 많은데요. 가려야할 것이 많아서 주의를 요합니다. 칡즙(갈근), 구기자차, 은행, 인삼, 산삼, 홍삼, 서양삼, 동충하초, 오미자, 소회향, 하수오 등은 논문보고에서 여성호르몬 분비를 촉진한다고 하므로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외로 이런 것이 들어간 건기식을 정기적으로 배달해서 드시는 분들이 종종 계십니다.

 

유제품도 월경과다와 월경통에 불리하다고하니 피하시고요, 자궁근종이 있으면서 월경량이 많거나 많이 나올 가능성이 있는 분들은 들기름, 참기름, 식초, 퀴노아, 석류, 달맞이꽃 종자유(EPO) 등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출혈위험이 높거나 이미 월경이 너무 많이 나오는 분들은 배를 뜨겁게 하면 월경량이 더 많아져서 위험해질 가능성이 높으므로 반신욕, 뜸, 핫백 등을 피하는 것이 좋고요, 복근운동, 윗몸일으키기 등 배에 힘이 가는 운동을 피하시고요, 배를 두드리거나 배를 강제적으로 움직이게 하는 저주파 운동 등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등산, 계단 오르기, 무거운 물건 나르기, 오래 서있기, 오래 걷기, 자동차를 타고 먼 거리를 이동하기, 쪼그려 앉아서 일하기 등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시간은 11시 이전에 잠드는 것이 좋으며 산책을 하면서 사진을 찍거나, 힐링음악을 듣거나 좋은 강의를 듣는 것은 심리적 안정과 자궁근종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자궁근종으로 빈혈이 심해진 분들은 깻잎, 선지국, 순대국, 고기, 생선, 모자반, 톳, 다시마 등이 좋습니다. 자궁근종환자분들에게 좋은 차로는 모자반, 톳, 다시마 등을 5센티 이하로 잘라서 소금기를 뺀 다음에 한조각을 사이다 컵하나 정도의 뜨거운 물에 담가서 드시면 좋습니다.

 

자궁은 제2의 심장이라고 할 만큼 여성의 육체적 건강이나 정신적 건강에 중요한 장기입니다. 그래서 자궁근종을 치료할 때 자궁을 최대한 살리고, 태우거나 잘라내는 등 손상을 주지 않는 자연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전>하고 부작용과 후유증이 없으면서 효과가 입증되어 있으며 자궁과 몸에 좋은 치료로 오래전부터 시행되어온 자연치료방법이 있습니다. 더구나 대부분의 자궁근종은 자연한방치료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1. 자궁근종 자연한방치료의 방법은?

 

1) 한약을 하루 두세번 복용하는 것으로 아주 간편하고 효과적입니다​

 

2) 이침치료

 

3) 자궁근종에 해로운 식습관, 생활습관, 마음습관 고치기

 

등으로 치료를 합니ek.

 

2. 진료순서는? 양방정밀검진(MRI검사 +혈액검사) + 한방정밀검진(증상분석+ 맥진 등 4가지 검진+체질분석 등)입니다.

 

3. 자궁근종 자연한방치료의 원리는?

 

생근요법, 파어소종요법, 증상치료 요법, 몸속환경 개선요법 등 4가지가 있는데요.

 

1)생근요법(UTERINE MUSCLE MAKING THERAPY)은 자궁근종과 내막사이에

 

정상자궁근육이 생기게 하는 치료법이고,

 

2)파어소종요법(UTERINE MYOMA DESTROYING THERAPY)은 자궁근종의 크기와 갯수를

 

줄여주며

 

3)자궁근종 증상치료 요법은 자궁근종의 여러 가지 증상들을 치료해주고

 

4) 몸속환경 개선요법은 자궁근종을 생기고 자라게 하는 <몸속환경>을 개선해줍니다.

 

 

 

4. 자궁근종 자연한방치료의 장점은?

 

1) 자궁근종의 성장을 억제하고 크기를 줄여주며,

 

2) 자궁근종이 몸 안에서 생기고 자라는 몸속환경을 개선하여 근본적인 치료를 해줍니다

 

3) 자궁근종 때문에 생기는 과다월경, 생리통, 만성피로,짜증, 어지럼증, 조갑건열, 탈모, 숨참, 두통, 불면, 생리통 등 자궁근종증상을 치료해주므로써 삶의 질을 높여줍니다.

 

4) 당연한 이야기지만 전신마취나 복부절개, 흉터, 입원, 통증, 후유증, 부작용이 없으며

 

5) 난소낭종이 있어도 동시에 치료가 가능하며

 

6) 갱년기 여성들도 갱년기증상이 있을 때 현대의학으로는 자궁근종의 동시 치료가 곤란하지만 자연한방치료는 열이 오르고 땀이 나는 홍발발한 등 수십가지 갱년기증상과 자궁근종을 동시에 치료가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