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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과자류, 15일부터 평균 6.7% 인상

15일부터 새우깡 100원 올라...이번 가격 인상은 2016년 이후 2년 4개월만에 인상

15일부터 새우깡이 100원 올라 현재 1200원에서 130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뒤이어 과자류 값이 줄줄이 오를 거란 우려도 나오고 있다.

농심은 오는 15일부터 과자류 전체 23개 브랜드 중 19개의 출고가격을 평균 6.7% 인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중 1개 브랜드(쫄병스낵)는 가격은 그대로 둔 채 중량을 줄이기로 했다.

 

이번 가격 인상은 2016년 7월 이후 2년 4개월만이다. 당시 인상 대상이 15개 브랜드, 인상 폭이 평균 7.9%였던 데 비해 대상 브랜드는 많아지고 인상 폭은 줄었다.

농심에 따르면 출고가격 기준 새우깡(90g)은 6.3%, 양파링(84g) 꿀꽈배기(90g) 자갈치(90g) 조청유과(96g) 등은 6.1%, 프레첼(80g)은 7.4% 오른다.

 

이번 조정으로 현재 편의점 기준 1,200원에 판매되는 새우깡(90g)은 100원 가량 비싸질 것으로 보인다.

앞서 지난 4월 롯데제과, 5월 크라운해태가 잇따라 제품 가격을 올린 바 있다. 하반기 들어 제과업계의 가격 인상은 이번이 처음이다.

 

최근 밀가루와 우유 가격이 오르면서 농심에 이어 과자류 값이 줄줄이 인상될 거란 예상이 적지 않다. 농심 측은 제조원가와 판매관리비 등 비용이 상승해 불가피하게 값을 올리게 됐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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