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청와대, 심재철 의원 주장...일고의 가치도 없는 허위사실

민간전문가에 지난해 6월말까지만 지급...261명이 안닌 129명 에게 1인당 평균 325만원

이정도 청와대 총무비서관은 28일 심재철 자유한국당 의원이 '청와대 비서관 및 행정관들이 내부 회의 참석 수당을 부당하게 지급받았다'고 연일 주장한 데 대해 직접 브리핑을 열고 "일고의 가치도 없다"며 즉각 반박했다.

이 비서관은 이날 오전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열고 "단 한 번만이라도 점검해보면 확인 할 수 있는데도 세 차례에 걸쳐서 폭로 하는 것은 그 의도가 무엇인지 궁금하다"고 말했다. 

이 비서관은 또 "이번 정부 출범 직후에 인수위원회가 없어 초기에 수석을 비롯해 몇 분 직원만 임용됐다"며 "민간인 신분으로 각 해당 분야에 충분한 경력과 자격을 갖춘 전문가들을 정책자문위회의 규정에 따라 일한 횟수만큼 수당을 지급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비서관은 △지침에 근거하고, △정책자문위 설립규정에도 적합하고, △감사원에서 받은 감사에서도 구체적으로 지급 근거 등 대상, 범위, 횟수, 단가까지 엄정한 감사를 받고 적합하다는 판단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이 비서관은 심 의원이 주장한 261명이 아닌 129명 이라고 강조하며,지급 예산은 총 4억2645만원으로 1인당 평균 325만원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청와대는 출범 당시부터 모든 것을 시스템화하고 프로세스 작동시켜서 재정에 어떤 운용에 있어서 모범적 운용하자는 데 기본적인 방침을 가지고 운용해 왔다"고 강조했다.

이 비서관은 "업무 추진비 제도에서 정부 시스템을 조금이라도 이해하는 분이라면 지금처럼 시스템화되고, 투명화된 업무추진비 사용 절차 시스템에 있어서 그런 상황이 나오기가 어렵다"며 "철저하게 관계 규정에 엄격하게 준수해서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