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文대통령 추석 선물로 제주 오메기술,강화도 홍새우 등 5종 세트

추석 명절을 앞두고 청와대가 문재인 대통령 부부 이름으로 보내는 선물 세트가 7일 공개댔다.

청와대는 이날 "추석을 맞이해 9월12일부터 사회 각계 주요인사와 국가유공자, 사회적 배려계층 등 1만여명에게 선물을 보낸다"고  밝혔다.

올해 문 대통령의 추석 선물은 제주도의 오메기술을 대표 품목으로 울릉도 부지갱이, 완도 멸치, 남해도 섬고사리, 강화도 홍새우 등 섬마을에서 친환경적으로 생산되는 농·수·임산물 5종으로 구성해 지역 통합의 의미를 부여했다.

특히 문 대통령은 '우리는 지금, 함께 잘 사는 경제를 위해 땀 흘리고 있고, 조금씩 정을 나누면 꼭 열매를 맺을 것'이라며 '바라는 일들이 넉넉하게 이뤄지길 소망 한다'는 인사말도 함께 담았다.

청와대 관계자는 "금년에 태풍과 폭염때문에 어렵기도 하지만 전국 도서 섬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수산물이 내륙 도시에서 잘 알지 못해 판로나, 우리 농산물에 대해 많이 알려드리기 위해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주요 선물 전달 대상은 사회적으로 관심과 배려가 필요한 독거노인, 한부모 가족, 희귀난치성환자, 치매센터 종사자 등 사회적 배려 계층에 가장 많은 선물이 전달된다.

아울러 국가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국가유공자 가족, 여야 국회의원 등에도 선물이 전달된다. 마린온 순직 장병 유가족에게도 선물을 전달 예정이다.

청와대 관계자는 저희 정성이 전달될 수 있도록 충분히 예의를 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청와대는 추석을 앞두고 청와대 연풍문 2층에서 농축수산물 직거래 장터를 열어 여름내 폭염으로 생산량이 감소한 우리 농축수산물의 판매촉진과 소비확대에 동참하기로 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