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국방정책 개선시급

 

 

삼국지 유비의삼고초려(三顧草廬)로 제갈공명이 제일성이 천시(天時)는 위나라조조에게 있고, 지리(地利)의 유리한 조건은 오나라 손권에 있고 인재를 발굴하고 적재적소에 비치 인화(人和)는 촉나라 유비에있다고 설파하였다. 위삼분법(三分法)은 정치의 핵심이다. 첫째 천시로 정치를 분석하자.

 

전쟁의 개념은 시대에 따라 많이 변하였다. 현대는 첨단과의 고도화 발전은 육군 아닌 해공군의 첨단과학 전쟁이다. 장기전 아닌 단기전이 될 것이다. 우리의 국방위주의 육군위주 정책을 천시의 역행이므로 개혁하게 되면 전략, 전술에서 획기적 변화가 예상되며 사회, 경제학적으로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육군의무병은 6개 월로하고 예비군제로 확대운영하고 모병제직업군인제 도입 ,예비군편재 활성화로 국방정책연구가 시대적으로 요구된다. 국방정책을 개혁하면 국가예산이 절감되고 모병제는 일자리가 많아지고 질적인 군사력 강화는 안보에 크게 기여 할 것이다 국가 경영은 백년대계이다.

 

국방정책개혁은 빙산의 일각이다,다른 분야에도 시대변화에 개혁 할 요소가 만다고 사료된다. 국방개혁은 국가 백년대계를 위해서 시급이 추진되어야한다 미래에는 로켓보병이 전쟁에 투입되고 전쟁의 전략전술을 지휘할 시대까지도 점칠 수가 있다,

 

시대에 앞서가는 전력을 유지해야 국가의 안보가 튼튼하다. 임진왜란 때 조총으로 무장한 일군에게 신립장군은 기마병으로 배수의 진으로 외군에게 참패하였다. 전쟁은 국가 존망의 핵심이다. 선견지명을 갖고 안보정책은 시대의 변화에 앞서가야 한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