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위기의식으로 국면전환

 

 

정관정요(貞觀政要)의 치(治)로 유명한 당태종이 신하들에게 묻기를 나라를 경영하는 것은 어려운가 아니면 쉬운가하고 묻자.간의 대부 위징(魏徵)이 대답하기를 나라경영은 참으로 어렵다고 아뢰자 태종이 그 연유를 뭊자 위징이 대답하기를 황제나 모든 신하가 위기의식을 갖고 위기극복을 위해 노력하여 위기를 극복할 수가 있으나 나라가 어려울때는 경기가 좋아지고 태평성대가 되면 모든 사람이 방심하고 무사 안일 하여 나라가 위태로워지기 때문입니다.

 

위징의 말을 듣고 태종이 이르기를 여러분은 위기의식을 갖고 나라를 경영해 달라고 당부하여 당나라는 오랫동안 태평의 정치를 유지할 수가 있었다고 전해 내려온다. 불과2,3년 전만해도 중국이 한국을 따라오려면 5,6년이 걸린다고 하였으나 현재중국은 이미 우리를 추월하였고 경제계는 새로운 투자계획이나 설비투자는 지지부진하고 변화의 시대에 미래준비는 역부족이다.

 

4차 혁명에서 기업의 창업은 규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지금 우리는 위기의식을 갖고 규제 개혁으로 산업계의 국면을 전환해야한다

 

정부당국은 위기의식을 갖고 규제 개혁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 규제개혁이 늦어질수록 우리 경제는 더 어려워 질 것이다. 청와대에 규제 개혁 신문고를 설치 경제발전의 발목을 잡는 규제를 극복 경제 활성화에 전념해야 한다. 스위스에는 묘한 법이 이는데 그 법으로 모든 규제불이익이 해결 된다“고 한다 .규제로 어려움을 겪는 일이 없도록 온 정성을 다하여야 한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