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새만금개발청, 중국 상하이서 투자유치 활동

새만금개발청이 해외 투자유치를 하기 위해 중국 상하이에 현지 기업들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경쟁에 나섰다.

12일 새만금개발청에 따르면, 지난 11일 상하이시 홍차오진장그랜드호텔에서 전라북도와 공동으로 상하이시 기업 상회 및 임직원 등을 초청해 새만금 투자환경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이같이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는 상하이시 저장상회, 상하이시 식품학회 및 금융기관 등 관계기관과 관광레저, 헬스케어, 식품 분야 관련 기업 등 기업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해 투자유치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

새만금개발청은 새만금 한중산업협력단지에 대한 미래 전망과 추진 전략, 투자 혜택 등을 상세히 소개하고 투자에 대한 비젼을 제시했다.

 

한편 상하이시 저장상회는 1만5000여 개 회원사를 대상으로 새만금을 홍보하고 현장 방문단을 모집해 새만금을 방문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새만금개발청은 한국 기업과 합작해 새만금 산업단지 투자를 검토하고 있는 태양광 모듈 및 셀 제조 기업을 방문해 새만금에 대한 설명을 상세히 했다. 이 기업은 조만간 새만금 현장을 방문해 한국 기업과 함께 구체적인 사업 계획을 제출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새만금개발청은 또 지난 8일 항저우시 중국 최대 음료 기업과 관광개발 기업을 방문해 1대1 상담을 진행한 바 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