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전립선염 원인 증상의 한방치료

친하게 지내는 선배 치과의사 선생님이 계십니다. 제 치아 관리와 치료를 잘 해주셔서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랜 만에 만나서 선생님과 저녁 식사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식사를 하시면서 항상 반주로 술을 드시는데 술을 안 하신다 하시네요.

 

왜 그러신가하니 전립선염이 심하여 술을 못하신다고 하시네요. 제3세대 항생제를 6개월 동안 드셨는데도 전혀 차도가 없고 전립선 부위의 뻐근한 통증뿐만 아니라 농이 계속 나온다고 걱정을 하고 계셨습니다.

 

선생님의 대학 동기인 비뇨기과 전공한 친구 분에게 전립선을 직장으로 내진을 해보니 유리 파편 같은 것이 나와 전립선암도 조심해야 된다는 말도 들으셨다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 해봐도 전립선염을 치료하는 방법이 확실하지 않다는 것을 아시고 한숨을 쉬시고 계셨습니다.

 

제가 치과 선생님께 제안을 드렸습니다. 선생님 항생제 치료는 전립선까지 약물 전달이 잘 안되어 치료가 잘 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전립선염을 한방으로 치료 해 드릴 테니 술을 한잔 사세요. 한번이 아니고 두 번 사셔야 합니다.

 

이런 제안을 선생님께 제안을 드린 것은 전립선염은 염증성 질환이라서 치료 후 술을 먹으면 대부분 재발을 잘 합니다. 그래서 전립선염이 있을 때에는 술을 삼가 해야 좋습니다.

 

술을 드시고도 재발을 안 하면 어느 정도 전립선염의 치료가 안정화 된 걸로 보면 됩니다. 저 또한 술을 드셔도 재발을 안 할 정도로 치료에 어느 정도 자신감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드린 제안 이었습니다.

 

선생님은 제 제안을 흔쾌히 수락을 하셨습니다.

 

한약 처방과 약침치료를 해드리고 전립선염 증상이 깨끗이 사라지셔서 약속하신대로 술을 두 번 사셨습니다. 술을 드시고도 전립선염 증상이 재발이 되지 않았습니다.

 

전립선염이 일 년이 지나도 전립선염이 재발을 안 하셔서 선생님은 항상 고맙다고 하시면서 추석 명절에 자연산 송이 선물을 들고 저희 집까지 찾아오기도 하셨습니다.

 

전립선염은 전립선 부위에 발생한 염증으로 서양의학적인 원인은 확실하게 밝혀져 있지 않고 급성 전립선염과 만성 전립선염으로 분류하고 만성 전립선염은 세균성과 비 세균성 전립선염으로 분류 합니다.

 

전립선염의 증상은 배뇨장애(급박뇨, 빈뇨, 잔뇨, 배뇨통), 전립선 부위인 회음부의 통증, 아랫배나 치골부위 통증이 있습니다.

 

전립선염의 한방치료는 전신 치료와 국소치료로 나눕니다.

 

전신치료는 면역과 관련된 비장, 생식기와 관련된 신장, 전립선 부위의 소통과 관련된 간장을 강화시키고 치료해 주어야 합니다.

 

국소치료는 전립선 부위와 관련된 골반, 전립선 부위를 약침으로 치료하면 됩니다.전신치료와 국소치료를 같이 해야 만성적인 재발성의 전립선염 치료에 좋습니다.

 

국소치료만 해도 효과는 발생하나 전신 치료를 안 하면 재발을 잘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전립선염이 전립선 부위에 염증이 발생한 것이 결과이지만 시작은 몸 안의 내부 장기의 허약이라는 기본 원인으로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전신 치료로 비장, 신장, 간장을 강화하여 치료 해주면서 국소 치료로 전립선 부위의 염증을 치료 해주면 치료 기간이 빨라지고 재발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치료 후에도 과다한 음주, 인스턴트 가공식품, 튀김요리 등을 삼가하고 집 된장국, 콩나물국 같이 면역과 해독에 좋은 자연적인 식이요법과 유산소 운동을 하면 더욱 좋습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