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효사상을 담은 이색 성화봉송

강릉 사모정 공원에서 모자가 손잡고 봉송

효의 고장 강릉에서는 이색 성화봉송이 전개됐다.

 

2월8일 강릉시 죽헌동 “효사상 세계적화의 발원지“ 사모정 공원에서 전통한복을 입고 신사임당과 율곡 이이로 분장한 모자가 손잡고 성화를 봉송하여 효사상 탑과 사모정을 한 바퀴 돌아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할아버지가 지켜 보는 가운데 “효 사상 세계화의 발원지”라는 기념비 앞에서 어린 율곡이 한 손에 봉화를 든 어머니 신사임당에게 큰절을 올리는 장면이었는데 요즘 시들어 가는 효 사상을 다시 일깨워주는 것 같아 보는 이들에게도 가슴 뭉쿨한 감동을 주기도 했다.

 

특히 사모정은 서울경제신문 사장을 역임한 원로 언론인이자 수필가인 권혁승씨(백교효문화선양회이사장)가 고향마을인 이 곳에 사재를 들여 10여년에 걸쳐 조성한 공원으로 효사상을 일깨워주는 명소다.

 

또한 강릉시에서는 오죽헌에서 사모정 공원까지 1.2km 의 길을 세계 유일의 ‘어머니 길’로 명명하여 걸으면서 효를 생각하는 산실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한편 권혁승씨는 ‘올림픽 도시 강릉. 전통문화 숨 쉬는 효향’ 이라는 책자(한글,영문)를 발간하여 이번 동계 올림픽기간 중 열리는 IOC 총회에 참석하는 80개국 114명에게 배포해 한국의 효사상을 세계에 널리 알려 한국인의 도덕적 자긍심을 높이는 한편 국격을 높이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