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제5회 심양시 조선족청소년문화 열려

새해가 시작되면서 지난11일 심양시 조선족 문화예술관에서 심양과 안산지역 청소년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행사는 요녕성 조선족기류협회와 심양시 조선족기류협회가 공동주최하고 주 심양한국총영사관에서 후원하여 열린 행사로 심양시 조선족미술관 박석호관장, 김창남영사 ,길경갑등 사회단체 대표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날 개막식에서 류상룡 요녕성 조선족기류협회 회장은 심양시 황고구화신 조선족소학교에서 시작된 민속장기 후대 양성사업이 8년의 세월이 흐르면서 심양시 조선족 모든학교로 보급 되어,"무형문화재 교정진입"이라는 프로젝트로 발전 하였다"며 앞으로 전통 음악과 전통 무용 등으로 전통문화 축제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김창남 심양영사는 축사에서 심양시 청소년문화축제는 심양지역 청소년들과 한국인 청소년들이 화합과 친선을 도모하는 대회이며, 우수한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발전하는 대회라"며 축하했다.

 


이날 대회결과 소학부에서는 윤명남 학생이 중학부에서는 리적안 학생이 1등을 차지했다.

 


이 행사는 8년전 심양시 조선족기류협회에서 시작한 민속장기 후대 양성사업으로  현재 무순.안산.단동.대련 등으로 확산되어 2000여명의 학생과 청소년들이 우리민속 장기를 배우고 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