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발마사지와 자궁근종

드디어 2017년 마지막 진료를 마쳤다.

 

2017년 진료를 하면서 지난 1년간 감회가 남다르다

 

필자가 자궁근종 진료를 시작한지 28년을 꽉 채우고, 이제 29년으로 들어서려는 찰나다

 

그동안 느낀 점이 참 많았다. 12월에는 날씨가 워낙 추워서 그런지는 몰라도 예약부도가 많았다.

 

오늘은 토요일인데 날씨가 따뜻해져서인지 평일의 다섯 배나 되는 환자분들이 오셨다. 하지만 변함없는 사실은 여전히 최악의 <하드케이스>만 오신다는 것이다.

 

자궁근종의 숫자가 너무 많거나 크기가 너무 크거나, 출혈이나 통증이 너무 심각해서 자궁적출 권유를 받고 오시는 분들이시다. 28센티나 되는 자궁근종 환자분들도 오시는 덕분에 16센티 정도는 아무렇지도 않게 진료를 할 정도로 필자는 담대해졌다.

 

그리고 월경기간동안에 피가 너무 많이 쏟아지는 월경과다 증상을 오랜 기간 그냥 방치해서 빈혈수치가 12이상이 정상인데 2.0, 2.3, 4.7인 분들이 멀쩡하게 자기발로 걸어오신다. 더욱 안타까운 것은 보통 빈혈수치가 7이하이면 얼굴이 누렇게 뜨는데 같이 오신 가족 분들이 평소에 잘 모르셨다는 것이다. 제발 우리엄마, 우리 딸의 안색을 살피자. 집아느이기둥이 아닌가?

 

이번 칼럼의 제목이 ‘발사지와 자궁근종’이라서 혹시 자궁근종의 발마사지를 통한 치료법에 대한 것이 아닐까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이다. 하지만 오늘은 그런 내용은 아니다.

 

유튜브에서 우연히 이시형 박사님이 아침마다 발마사지를 하면서 “발아 수고가 많다. 오늘 하루도 잘 부탁해“라고 하신다고 하신다. 마찬가지로 우리여성분들은 임신, 출산과 젊음유지, 내장의 하수를 막아주는 자궁건강에 대해서 얼마나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얼마나 감사를 하면서 살고 있을까? 묻고 싶다. 자궁에 자궁근종, 자궁선근증, 자궁경부암, 자궁육종 등 문제가 생기면 심각한 여러 가지 증상들로 고생을 하게 된다.

 

또한 자궁을 제거하면 여러 가지 자궁적출후유증들이 생기게 된다. 헬렌켈러 여사가 ”신이시여 인류에게 단 하루만 앞이 보이지 않게 하는 축복을 내려주소서“라고 했다는데 자궁도 마찬가지다.

 

단 하루만 자궁에 문제가 생겨도 생활에 큰 문제가 생긴다. 자궁에 이상이 생기면 그 흔하디흔한 생리통으로 매번 고생을 하게 된다.

 

생리통 때문에 얼마나 많은 여성분들이 학교나 취직시험을 망치고, 면접시험을 망치고, 여행을 망치고, 학습에 지장을 받는가?, 진정 우리엄마들이 우리 딸의 건강과 학교성적에 관심이 있다면 키성장에만 관심을 가지고 큰 치료비를 쓸 것이 아니라 생리 때마다 배를 부여잡고 구토를 하면서 괴로워하는 우리 딸들의 자궁건강에도관심을 가져야하지 않을까요? 또한 운동선수들은 경기성적에 얼마나 많은 피해를 입을 것인지 등은 너무도 명약관화해서 말할 필요도 없다.

 

평소에 생리통을 일으키게 자극하는 음식이나 기호식품들을 피하는 것이 좋겠다. 자궁에 자궁근종이 생기면 임신, 출산에 불리해지고, 월경을 7일 이상 오래하거나 콸콸 쏟아져서 빈혈이 되면 머리털이 숭숭 빠지는 탈모, 손톱이 얇아지고 잘 부러지는 조갑건열, 어지럼증, 얼굴이 누렇게 드는 면색위황, 조금만 걷거나 말을 많이 해도 숨이 차는 근종심장 등으로 고생을 하게 된다.

 

이런 빈혈증상을 일으키는 자궁근종들은 자궁의 가운데 있는 자궁내막까지 파고든 내막침범근종이나 내막돌출근종과 내막하근종 등이다. 자궁내막이 자궁근육층으로 파고든 자궁선근증이나 자궁선근종도 심각한 월경통과 월경과다, 빈혈 증상과 원천적인 불임을 일으키게 된다.

 

난임이 아니라 불임이다. 아무리 뱃속에 있어서 보이지 않아서 알 수 없다고 하지만 월경 때 피가 많이 쏟아지거나 배에 뭐가 만져지면 자궁근종이나 자궁선근종, 난소낭종 등을 의심하고 즉각 검사를 받고 치료를 받아야 한다. 너무 병을 키워서 오는 분들이 많아서 이 또한 안타깝다.

 

다행히 대부분의 자궁근종은 한방치료가 가능하다. 20대 3센티 자궁근종은 한약치료만으로 완전히 녹아서 정상으로 돌아오기도 하고, 14센티 자궁근종이 한약치료로 94%나 없어지기도 한다. 자궁근종 한약치료는 한약을 차처럼 하루에 두세 번 마시기만 하면 되는 간단하고 안전한 치료방법이다.

 

필자는 28년간 한국, 중국, 일본의 서적과 논문 등을 종합하여 다음 4가지 치료원리를 만들어서 자궁근종을 치료해왔다.

 

자궁근종 자연한방치료의 원리는 생근요법, 파어소종요법, 증상치료 요법, 몸속환경 개선요법 등 4가지가 있다

 

1)생근요법(UTERINE MUSCLE MAKING THERAPY)은 자궁근종이 내막까지 파고든 내막침범자궁근종과 내막돌출자궁근종에 대해서 자궁근종의 표면(껍데기)를 튼튼하게 하고, 강력하게 지혈을 시키면서 자궁근종과 내막사이에 정상자궁근육이 생기게 하는 월경과다에 대한 원인치료방법이고,

 

2)파어소종요법(UTERINE MYOMA DESTROYING THERAPY)은 자궁근종의 크기와 갯수를 적극적으로 줄여주는 치료이며

 

3)자궁근종 증상치료 요법은 자궁근종의 여러 가지 증상들을 치료해 줌으로써 삶의 질을 높여주는 치료방법이고

 

4)몸속환경 개선요법은 자궁근종을 생기고 자라게 하는 <몸속환경>을 개선해줌으로써 원인치료를 해서 재발을 막아주고, 작우근종이 새로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

 

요즈음 자궁근종을 수술하거나 태워도 자꾸 재발하는 이유는 몸속에 작우근조잉 생기고 자라게 하는 원인치료를 하지 않았기 때문인데 몸속환경 개선요법이 그러한 단점을 보강해주는 원인치료다

 

자궁근종 자연한방치료의 장점은?

 

1) 자궁근종의 성장을 억제하고 크기를 줄여주며,

 

2) 자궁근종이 몸 안에서 생기고 자라는 몸속환경을 개선하여 근본적인 치료를 해줍니다.

 

3) 자궁근종때문에 생기는 과다월경, 생리통, 만성피로, 짜증, 어지럼증, 조갑건열, 탈모, 숨참, 두통, 불면,생리통 등 자궁근종증상을 치료해주으로써 삶의 질을 높여준다

 

4) 당연한 이야기지만 전신마취나 복부절개, 흉터, 입원, 통증, 후유증, 부작용이 없으며

 

5) 난소낭종이 있어도 동시에 치료가 가능하며

 

6) 갱년기 여성들도 갱년기증상이 있을 때 현대의학의로는 자궁근종의 동시 치료가 곤란하지만

 

자연한방치료는 열이 오르고 땀이 나는 홍발발한 등 수십 가지 갱년기증상과 자궁근종을 동시에 치료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자궁근종에 초음파검사도 좋지만 MRI검사를 하면 더 좋다. 그 이유는 정확한 진단과 예후판정 및 치료결과의 판정이 객관성이 높아지고,자궁근종암, 경계성 자궁근종암, 난소암, 경계성 난소암​ 등의 진단이 가능해진다. 의외로 암이 의심되는 경우가 빈번하게 있다.

 

​몇 가지만 말씀드리면 다음과 같다

 

1. 자궁근종암, 난소암 등 암의 체크

 

2. 정확한 자궁근종과 함께 있는 다른 부인종양의 감별

 

- 난소암, 기형종, 자궁내막증, 낭선종, 점액성, 장액성, 기능성

 

(예) 자궁근종으로 진단을 받고 왔는데 자궁근종이 없는 경우도 있었고, 6cm 자궁내막종이라고 했는데, 3cm 단순 기능성 난소낭종인 경우도 있었고,

 

(예) 5군데 병원에서 자궁근종이라고 했는데, MRI검사결과 20cm 거대 난소낭종이었고, 자궁근종은 2cm 2개로 이미 60세 이므로 전혀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는 경우로, 진료하다말고 응급수술을 위해서 협력병원으로 직접 모시고 간 경우

 

3. 자궁근종의 정확한 위치와 크기와 개수 파악- 자궁근종의 치료와 수술 등의 결정에서 자궁근종조직의 상태파악과 자궁내막과 관련한 위치가 아주 중요하고, 크기와 개수를 정확하게 알아야 치료에 좋다.

 

2018년 새해에는 더욱 건강하고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