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자궁근종도 자연한방치료가 가능하다

바야흐로 12월이다. 이제 2017년도 끝나간다

 

올해도 지난 28년 동안과 마찬가지로 하드케이스 자궁근종환자분들이 많이 오셨다

 

하지만 자궁근종을 처음진료를 시작한 1990년이나 지금이나 변하지 않는 것이 하나 있다면

 

자궁근종을 발견하고도 그냥 방치해서 병을 최악의 상태로 키워서 자궁적출 권유를 받고나서야 한방치료를 받으러 온다는 것이다.

 

비유를 들자면 충치가 생기는 초기에는 충치치료만 간단히 받으면 되는데 충치를 키워서 안 뽑아도 될 이를 뽑게 되고, 고생은 고생대로 다하고 수백만 원의 큰돈을 들여서 임플란트나 틀니를 하게 만드는 것과 같다.

 

그리고 한약치료를 시작해도 한약을 냉장고에 보관만하고 제대로 복용하지도 않고, 주의사항도 지키지 않으면서 자궁근종치료가 안된다고 하는 환자분들이 있는데 자궁근종이라는 병은 크기와 숫자가 늘어나는 힘이 강한 질병이다.

 

수술로 잘라 내거나 태워도 몸 안에 자궁근종이 자라는 환경이 개선되지 않고, 자궁근종에 해로운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스스로 고치지 않으면 어떤 치료를 해도 또 재발을 하고, 악화되기 마련이다.

 

이것은 만고의 진리다. 알코올성 간염으로 간이 병들었을 때 간 치료약을 먹으면서 술을 계속 마시면 알코올간염을 치료할 수 없는 것과 마찬가지다.

 

아령으로 팔운동을 하지 않고 팔이 굵어지기를 바라거나 음식을 배부르게 실컷 먹으면서 살이 빠지기를 바라는 것과 같다.

 

또한 병은 최악인데 정밀검사를 받지 않고 치료를 해달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다. 이럴 때 참 안타깝다. 뵹의 상태를 재대로 파악을 해야 치료를 할 수 있는데말이다. 그래서 한해를 마감하면서 자궁근종의 조기발견팁과 치료의 왕도와 주의사항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짚어보기로 한다.

 

첫째로 여성들의 45%에서 발견되는 자궁근종을 미리 발견하는 ‘자궁근종 조기발견팁’은 다음과 같다. 고등학교를 졸업하면 1년에 한 번씩 초음파검사를 받는다.

 

생리를 10일 이상 오래하면 자궁근종을 의심해서 초음파검사를 받는다. 평소에 만성피로가 있어도 자궁근종이 있을 가능성이 있다. 어지럽거나 얼굴이 창백할 때, 머리를 감거나 빗을 때 머리가 많이 빠지는 탈모증상이 있으면 자궁근종이 의심스럽다.

 

조갑건열이라고 해서 손톱이 얇아지거나 잘 부러지거나 이유 없이 짜증이 잘나고 화가 잘나도 자궁근종이 의심스럽고, 월경통이 있거나 얼굴이 뽀얗고 깨끗하지 않고, 지저분한 분들은 자궁근종을 의심해볼 일이다.

 

둘째로 ‘자궁근종치료의 왕도(바른 길)’은 1)정밀검사 후에 검사상태에 맞춰서 치료를 해야 하는데 병은 최악의 상태인데 정밀검사를 기피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는 적을 알지 못하고 싸우는 것과 같다.

 

2) 자궁이나 주변조직에 손상을 주지 않는 안전한 치료를 받아야 하고, 3) 자궁자체를 건강하고 튼튼하게 살려주는 치료를 받아야 하고 4)자궁근종 때문에 생기는 증상들을 치료해줘야 하고

 

5) 자궁근종이 생기고 자라는 몸속환경도 개선시켜줘야 한다. 치료에 있어서 이러한 조건들을 갖춰야 함은 물론 환자분 스스로 자궁근종에 해로운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개선하려는 노력을 해야 한다.

 

셋째로 자궁근종주의사항으로는 출혈에 대한 주의사항이 제일 중요한데, 월경을 오래하거나 월경량이 많거나 그럴 위험이 있는 분들은 복근운동, 윗몸일으키기, 요가자세 중 배에 힘이 가는 자세 등을 피해서 배에 힘이 가지 않도록 하고, 배에 핫백, 뜸, 좌훈을 하는 등 배를 뜨겁게 하거나 반신욕도 피하고, 배를 두드리거나 강제로 운동을 시키는 물리적 자극을 피하고,

 

무거운 것을 들거나 과로를 피해야 하고, 식초 등을 일부러 먹지 말고, 일찍 자기와 스트레스 해소 잘 하는 것이 좋다. 자궁근종에 좋은 차로는 미역 다시마 등을 5센티 정도로 잘라서 뜨거운 물에 담갔다가 우려서 마시면 좋다.

 

그리고 자연한방치료로 대부분의 자궁근종이 치료가 가능한데 이는 한약을 하루 두세 번 복용하는 치료방법으로서 간편하고 부작용과 후유증이 없다. 자궁근종 자연한방치료의 원리는 생근요법, 파어소종요법, 증상치료 요법, 몸속환경 개선요법 등 4가지가 있다

 

1)생근요법(UTERINE MUSCLE MAKING THERAPY)은 자궁근종과 내막사이에 정상자궁근육이 생기게 하는 치료법이고, 2)파어소종요법(UTERINE MYOMA DESTROYING THERAPY)은 자궁근종의 크기와 갯수를 줄여주며 3)자궁근종 증상치료 요법은 자궁근종의 여러 가지 증상들을 치료해주고 4) 몸속환경 개선요법은 자궁근종을 생기고 자라게 하는 <몸속환경>을 개선해준다.

 

자궁근종 자연한방치료의 장점은?

 

1) 자궁근종의 성장을 억제하고 크기를 줄여주며, 2) 자궁근종이 몸안에서 생기고 자라는 몸속환경을 개선하여 근본적인 치료를 해준다.

 

3) 자궁근종때문에 생기는 과다월경, 생리통, 만성피로, 짜증, 어지럼증, 조갑건열, 탈모, 숨참(근종심장), 두통, 불면, 생리통 등 자궁근종증상을 치료해주므로써 삶의 질을 높여준다.

 

4) 전신마취나 복부절개, 흉터, 입원, 통증, 후유증, 부작용이 없으며 5) 난소낭종이 있어도 동시에 치료가 가능다.

 

6) 갱년기 여성들도 갱년기증상이 있을 때 현대의학의로는 자궁근종의 동시 치료가 곤란하지만 자연한방치료는 열이 오르고 땀이 나는 홍발발한 등 수십 가지 갱년기증상과 자궁근종을 동시에 치료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