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48세 폐경기 12센치 자궁근종의 자연한방치료

요즈음 날씨가 추워진다.

 

만추를 아쉬워하는 듯 초겨울 짙은 단풍이 더욱 아름답게만 느껴지는 요즘이다. 문득 전화벨이 울리고 상담전화가 온다

 

48세 여성분이시라고 하신다. 생리가 10일 이상 지속되서 병원에 갔더니 자궁근종이 커서 자궁적출을 하라는 말씀을 듣고 너무 놀라서 몇 달을 그냥 지내시다가 월경 때마다 피가 푹푹 쏟아져서 도저히 그냥 있을 수가 없어서 다른 병원에 갔더니 또 자궁적출을 권유받고서 급히 인터넷을 검색해서 전화를 하셨다고 한다

 

그래서 예약을 하고 협력병원에서 검사결과를 가지고 진료실문을 열고 들어오신다.

 

자세한 증상을 말씀하시는 걸 들어보니 주먹 반만한 핏덩어리가 나온다고 하시니 정말 자신의 몸에 무심하셨다는 생각이 든다.

 

월경을 오래하거나 피가 푹푹 쏟아지면 몸이 보내는 위험신호로서 그야말로 적색경보인데 무시하면 안되는데...참으로 안타깝다. 전신증상으로는 찬 음식을 먹으면 설사를 하시고, 머리도 아프고, 냉대하도 있고, 소변도 자주 보신다고 한다.

 

MRI검사 사진을 보니 자궁근종이 자궁의 목(경부)에 있고, 자궁내막의 경계부위를 뚫린 부위가 보이고, 거기로 피가 쏟아지는 것으로 생각되었다.

 

자궁을 옆에서 보면 콩나물처럼 생겼고, 바깥쪽부터 '외막> 정상자궁근종> 내막과 자궁근종의 경계부위(INNER MOST MUSCLE) > 자궁내막의 4개 층으로 되어 있는데 12센치나 되는 큰 자궁근종이 자궁내막을 뚫고 들어와서 월경 때 피가 콸콰 쏟아지는 월경과다를 일으키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3센치의 자궁근종이 하나 더 있었는데 자궁내막과 떨어져 있어서 출혈위험이 없었다.

 

한방검진결과는 자궁근종은 스트레스가 심해서 생기는 '​간울기체형'이었고, 간울기체형 자궁근종의 증상은 월경이 깨끗하게 끝나지 않고 오래가고, 가슴이 답답하고 스트레스가 많고, 불안하고 화가 잘나고, 유방이 터질 듯 아프고, 배가 아프고, 월경 때 통증이 심한 특징이 있다. 체징은 8체질 중에 한태음인으로 보였다

 

이분은 12cm이나 되는 거대 자궁근종이 자궁의 목(경부)에서 내막까지 파고든 상태라서 월경과다의 위험이 앞으로도 매우 높아서 자궁적출을 해야하는 상황이었다. 좀 더 방치해서 빈혈이 심해지면 얼굴이 누렇게 뜨고, 극심한 피로나 짜증, 성교 시 출혈, 손톱, 발톱이 얇아지거나 잘 부러지는 조갑건열, 어지럼증, 탈모, 숨이 차는 근종심장 등 증상들이 나타난다.

 

이런 분의 치료계획은 한약을 하루 두 세번 마시므로써 출혈면을 아물게 하고, 강력하게 지혈을 시켜서 월경과다를 예방하고, 원인치료를 먼저 해야하는데 이런 치료방법을 <생근요법>이라고 한다.

 

생근요법(UTERINE MUSCLE MAKING THERAPY)은 자궁근종의 표면(껍데기)를 튼튼하게 하고,강력하게 지혈을 시켜서 생리양을 정상으로 줄여주거나 자궁근종과 내막사이에 정상자궁근육이 생기게 하는 한방치료방법인데 월경이 7일안에 깨끗하게 끝나게 해주고 월경량이 정상으로 돌아오게 하고, 내막보호근육이 살아나게 하고 자궁근종과 내막사이에 정상근육이 늘어나면서 자궁근종을 내막에서 바깥쪽으로 밀어낸다.

 

생근요법으로 자궁근종과 내막사이에 정상근육이 생기면 <파어소종요법(UTERINE MYOMA DESTROYING THERAPY)>을 사용하게 되는데 한약으로 자궁근종을 파괴하고 녹여내는 치료방법이다. 즉, 자궁근종의 크기가 커지는 것을 막고, 자궁근종의 크기와 갯수를 줄여주면서 자궁의 정상근육은 늘려주는 치료방법이다.

 

더불어서 자궁근종이 생기고 자라는 몸속환경 개선요법도 동시에 사용하여 치료를 한다. 이렇게 월경때마다 피가 많이 쏟아져 나오는 자궁근종환자분들은 다음 주의사항을 잘 지켜야 한다.

 

월경을 오래하거나 월경량이 많은 분은 1) 배에 힘이 가지 않도록 하고(복근운동, 윗몸일으키기, 요가자세 중 배에 힘이 가는 자세 등 금지) 2) 배에 핫백, 뜸, 좌훈을 하는 등 배를 뜨겁게 하시거나, 반신욕도 피하고 3) 배를 두드리는 것을 피해야한다. 4) 무거운 것을 들거나 과로를 피해야한다. 5) 오메가3(들깨기름 - 지혈 방해), 달맞이꽂 종자유(evening promrose), 식초를 안먹어야한다

 

또 기본적으로 카콜알석(카페인이 들어간 피로회복 음료수, 커피, 콜레스테롤이 많은 음식, 술, 석류 등)을 피해야한다. 일찍 자기와 스트레스 해소 잘 하는 것이 좋다. 이밖에 자궁근종, 자궁선근증 등에 먹으면 좋은 음식은 깻잎, 선지국, 순대국, 기름을 제거한 고기, 미역, 다시마 등이 있다.

 

끝으로 자궁근종 자연한방치료의 장점은 치료대상이 넓어서 대부분의 자궁근종이 한약치료가 가능하고, 자궁근종이외의 자궁내막과 정상자궁근육, 난소, 복근, 허리신경, 창자 등에 어떠한 손상도 주지 않는 안전한 치료방법이고, 한약을 차처럼 하루에 두 세번 마시기만 하면 되므로 간편하다는 것이다

 

또한 자궁근종이 몸안에서 생기고 자라는 몸속환경을 개선하여 근본적인 치료를 해주므로써 자궁근종이 새로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

 

자궁근종때문에 생기는 과다월경, 생리통, 만성피로, 짜증, 어지럼증, 조갑건열, 탈모, 숨참, 두통 불면, 생리통 등 자궁근종의 직접, 간접 증상들을 치료해주고 몸도 전체적으로 튼튼하게 해주므로써 삶의 질을 높여준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전신마취나 복부절개, 흉터, 입원, 통증, 후유증, 부작용이 없다.갱년기 여성들도 갱년기증상과 동시에 자궁근종의 치료가 가능하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향후 임신계획이 있는 경우나 임신 중에도 자궁근종치료가 가능하므로 무사히 출산에 성공한 성공사례도 많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