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행복세상, 나눔EASY’ 제8회 대한민국 나눔축제

- 10.28.(토)~29.(일), 서울시청광장, 제8회 대한민국 나눔대축제 개최-

올해로 8회째를 맞는 나눔대축제는 사회복지단체와 기업, 시민단체 등 60여개 기관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의 나눔 축제이며 보건복지부 장관 박능후는 “행복세상, 나눔EASY”라는 주제로 “제8회 대한민국 나눔대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장은 일반시민이 나눔활동을 쉽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4개의 테마 마을*을 조성하였고 이를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나눔을 체험해보는 등 축제참가를 통해 관심을 높일 수 있는 다채로운 현장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유명 작곡가 김형석의 재능기부로 제작한 나눔대축제 공식 테마송 ‘나눔 EASY’송으로 첫 행사가 시작되며 인기 아이돌그룹 ‘오마이걸’이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축하공연을 펼치는 등 나눔 문화 전파에 앞장서게 된다.

 

 

 

또한 행사 둘째 날에는 가족단위의 참관객들이 함께 참여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뮤직파티 캐리엔송”을 통해, 어린이들의 인기 스타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이 친근한 노래와 춤을 선보이고 팬미팅과 포토타임을 진행하는 등 흥미 있는 무대로 꾸며질 예정이다.

 

 

 

행사 둘째 날에는 이낙연 국무총리께서 직접 방문하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대한적십자사 등 나눔 관련 60여개 비영리단체, 공공기관, 기업을 한 자리에 모아 구성한 ‘나눔테마파크’를 참관‧격려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장관은 “최근 나눔문화가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 올바른 기부문화의 정착을 돕고 나눔대축제를 통해우리 사회에 희망의 메시지가 되길 바란다”고 전달했다.

 

 

 

아울러 “정부 또한 나눔 실천자와 나눔 관련단체들이 사회적 인정과 존경을 받을 수 있도록 정부포상과 교육, 기부단체 투명성 강화를 위한 제도개선 등, 건전한 나눔 문화가 정립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