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하나 된 열정으로 하나 된 대한민국’

- 11. 1. 광화문 광장, 평창문화올림픽 개최 100일 전 성화봉송 축하 케이팝 콘서트-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은 11월 1일(수) 광화문 광장 특설무대에서 ‘하나 된 열정, 하나 된 대한민국’을 슬로건으로 평창 문화올림픽 대회 개최 100일 전 성화봉송 축하와 케이팝(K-Pop) 콘서트를 개최한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막까지 100일을 앞둔 시점으로 30년 만에 우 다시 오게 되는 올림픽 성화가 인천 송도에서 첫날을 보내게 되는 날이다. 이번 콘서트는 평창올림픽 성화봉송 대장정의 시작을 축하하고, 개막까지 101일간의 성화 무사봉송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와 관련하여 국민의 소통과 화합의 상징적 공간인 광화문 광장에서 평창올림픽의 성공 개최를 온 국민이 함께 소망하며 ‘하나 된 열정으로 다시 하나 되는 대한민국’을 연출한다. 특히, 평창올림픽이 남북이 스포츠로 하나 되어 전 세계에 평화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평화올림픽을 기원하게 된다.

 

또한 같은 시각 인천 송도 달빛축제 공원에서 성화봉송 축하 공연과 임시 성화대 점화 상황이 이원으로 연결돼 생생하게 전달되며, 평창올림픽 홍보대사인 가수 태양(빅뱅)의 축하무대도 중계된다.

 

콘서트에는 문화한류의 주역인 방탄소년단과 엑소(EXO), 트와이스(TWICE) 등 최정상 케이팝(K-Pop) 스타들이 대거 출연해 평창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응원한다.

 

또한 전 세대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국민가수 양희은, 힙합 가수 엠에프비티와이(MFBTY: 타이거 제이케이, 윤미래, 비지) 등이 출연해 프로그램을 풍성하게 해준다. 또한 워너원이 알려주는 ‘평창올림픽을 즐기는 방법’이라는 홍보 영상도 상영될 예정이다.

 

이번 콘서트는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평창올림픽 주관방송사인 에스비에스(SBS)를 통해 생방송으로 중계되며, 티켓 예매는 멜론 티켓을 통해 10월 27일(금) 오후 6시부터 시작된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