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러시아 방문 박원순 시장, 그레물린궁 야경 사진 톡에 올려

박 시장 "유라시아 도시 외교, 잘 펼치고 돌아가겠다"고 밝혀

러시아를 방문 중인 박원순 서울시장이 그레물린궁 야경 사진을 보내와 눈길을 끈다.

박원순 시장은 27일 오전  용산 경마장 반대 회원 카톡방에 크레물린궁 야경을 담은 사진을 올렸다.

한국시각 27일 오전 11시 9분 박 시장은 카톡방을 통해 "어제 밤(26일) 밤 10시 백야의 모스크바에 와 있다"며 "전자정부지방정부협의체 의장으로서 역할과 러시아 부총리, 모스크바 시장, 상트 시장, 타시켄트 시장 등을 만나서 유라시아도시외교 잘 펼치고 돌아 가겠습니다"라는 인사말을 남겼다.

한편, 박원순 시장은 26일부터 7박 9일간의 일정으로 러시아, 우즈베키스탄 방문길에 올랐다.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세계적 싱크탱크인 러시아국제문제연구소의 초청으로 동북아 평화를 위한 한러 관계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하고, 기후변화 대응, 보행친화, 전자정부 등 교류협력을 강화한다 등의 내용으로 모스크바시와 협정식을 갖는다.

특히 세계도시전자정부협의체, WeGO 4차 총회에 의장 자격으로 참석해 회의를 주재한다. 이번 울랴놉스크 총회에서 서울의 최첨단 스마트시티 기술을 전 세계에 소개한다. 총회에는 110여개 도시가 참여한다.

박 시장은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상트페테르부르크도 찾아 문화·예술 분야 교류에도 힘을 쏟겠다고 밝히고 있다. 오는 7월 2~3일은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을 방문한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