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Huawei, ITU와 공동 펠로우십 공개하며 디지털 포용에 박차

-- ITU 파트너투커넥트 디지털 연합에 가입한 Huawei의 노력으로 9천만 명 연결

둥관, 중국 2023년 11월 23일 /PRNewswire=연합뉴스/ -- Huawei가 국제전기통신연합(ITU)의 파트너투커넥트(P2C) 디지털 연합에 가입한 이후 약 80개 국가의 오지에 있는 9000만 명에게 연결을 제공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발표는 Huawei가 지난해 연합에 가입한 후 첫 번째 진행 상황 보고의 일환이다.

Huawei 이사회 회장인 Liang Hua 박사는 '기술과 함께하는 번영: 지속 가능한 개발 실현'이라는 주제로 열린 2023 Sustainability Forum에서 이 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이 행사에는 Doreen Bogdan-Martin ITU 사무총장, 유엔 지속가능개발 솔루션 네트워크의 회장 겸 유엔 브로드밴드 개발위원회 위원인 Jeffrey Sachs , 파키스탄과 가나를 포함한 통신 부처 및 규제 당국 대표들도 함께했다. 참석자들은 디지털 인프라가 어떻게 지속 가능한 개발을 촉진하고 더 친환경적이고 포용적인 지능형 세상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살펴봤다.

Liang 박사는 "연결성 및 컴퓨팅 성능 같은 차세대 디지털 인프라는 도로와 같은 물리적 인프라만큼이나 사회경제적 발전에 필수적인 요소다. 이 새로운 인프라는 사회 전체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컴퓨팅은 디지털 경제에서 생산성을 높이는 핵심 동력이다. 컴퓨팅 인프라의 빠른 구축은 많은 산업에서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디지털 경제와 실물 경제의 깊은 융합을 추구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를 통해 글로벌 경제 안정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더욱 촉진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Speakers from Huawei and ITU gave speeches
Speakers from Huawei and ITU gave speeches

Liang 박사의 의견에 덧붙여 ITU의 Doreen Bogdan-Martin 사무총장은 "기술과 지속 가능한 개발 둘 중 하나를 선택하지 말자. 둘 다 필요하다. 기술과 함께 발전하자. 인류와 지구를 위한 발전을 앞당기는 디지털 미래를 구축하자"고 말했다.

Huawei는 디지털 인재가 미래 기술 혁신의 핵심이라고 굳게 믿고 있다. Huawei는 더욱 광범위한 디지털 참여를 촉진하고 미래 리더를 육성하고자 'Huawei와 함께하는 ITU 세대 연결 젊은 리더십 프로그램'이라는 펠로우십을 시작하며 ITU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했다.

이 펠로우십은 내년 초에 지원받기 시작해 3년간 운영될 예정이다. 매년 전 세계에서 30명의 젊은 비전가(18~28세)가 선발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디지털 기술 활용 프로젝트에 지원받게 된다.

Huawei 대외협력 및 홍보부의 Jeff Wang 사장은 "Huawei가 이 중요한 대의를 위해 ITU와 협력하고, 전 세계에서 디지털 포용을 위한 가시적 영향력을 발휘하는 젊은 비전가들을 보게 되어 자랑스럽다"면서 "참가자들은 프로젝트에 대한 재정적 지원, ITU 및 Huawei 전문가의 멘토링, 공동 행사 참여 기회 등을 제공받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ITU 통신개발국 국장인 Cosmas Luckyson Zavazava 박사는 "ITU와 Huawei의 공동 노력을 통해 청년들은 디지털 세계에서 배우고, 기여하고, 주도하게 될 것"이라며 "디지털은 지속가능개발목표 달성을 가속화하기 위한 전제 조건"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청년들이 진화하는 글로벌 디지털 생태계의 한계를 뛰어넘어 혁신적 기여를 하기를 바란다. Huawei의 훌륭한 파트너십에 감사하며, 이 혁신적인 프로젝트가 전 세계에 미칠 영향을 기대한다"고 첨언했다.

ITU가 출범한 P2C 연합은 전 세계적으로 의미 있는 연결과 디지털 혁신을 촉진하고, 디지털 접근이 어려운 국가와 지역의 소외된 마을을 우선 지원한다. Huawei는 지난해 연합에 가입하면서 2025년까지 80여 개국의 오지에 거주하는 약 1억 2천만 명에게 연결성을 제공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현재까지 화웨이는 ITU의 첫 번째 P2C 파트너 국가인 캄보디아에서 현지 정부 부처 및 대학과 협력해 2066건의 교육 기회를 제공했다.

출처: HUAWEI TECHOLOGIES CO., LTD.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