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벡터코리아아이티, '2023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기업 벡터코리아아이티(Vector Korea IT)가 대한민국에서 Great Place To Work [2023 한국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과 [2023 ~ 2024 대한민국 여성워킹맘이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벡터코리아의 장지환 대표는 "한국에서 이 상을 수상한 것은 벡터코리아가 수평적이고 다양성을 존중하며, 개방적이고 자유로운 직원 문화를 갖추고 있다는 것을 시사합니다"라고 언급했다. 그는 "우리는 계속해서 직원 복지를 향상시키고 일과 삶의 균형을 중요시하며, 신뢰 기반의 경영으로 직원들이 현재의 직무뿐만 아니라 전체 커리어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장 대표는 덧붙여 "벡터코리아는 직원들의 일과 생활의 균형을 중시하여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성을 존중하며 모든 직원이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고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Great Place To Work(GPTW)은 97개국에 소재지를 두고 기업의 근무 환경과 조직 문화를 평가하는 국제적인 평가기관으로, 다양한 평가지표를 활용하여 기업 내 신뢰, 공정성, 리더십, 업무 환경 등을 종합적으로 측정한다. GPTW은 직원들의 의견을 중심으로 조직의 성과와 문화를 분석하며, 이를 토대로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인증하는 프로그램이다. 인증은 직원들의 경험과 기업의 실제 운영을 반영하여 공정하게 평가된다.

벡터코리아 직원들은 여러 부문에 긍정적인 답변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직원의 96%가 직장 생활과 개인 생활의 균형을 맞추도록 권장받고 있어, 웰빙한 근무 환경이 조성되어 있다고 평가했다. 또한, 경영진에 대한 평가에서 92%가 쉽고 편하게 다가가서 대화할수 있다고 응답하여, 조직 내 의사소통이 원활하게 이뤄지고 있음을 시사했다.

벡터코리아의 경영진은 열린 소통과 건설적인 피드백 문화를 강조하고 있으며, 제안과 아이디어에 대한 진심 어린 관심과 빠른 응답도 92%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경영진의 행동이 그들의 말과 일치한다고 여기는 직원은 92%로 나타났으며, 약속 이행에 대한 신뢰도도 90%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또한, 조사에 참여한 직원 중 90%가 벡터코리아를 가족과 친구에게 일하기 좋은 곳으로 강력하게 추천할 것이라고 응답하여, 직원들의 높은 자부심을 나타냈다.

그 외에도 벡터코리아는 직원들의 워라벨을 높이고 창의성을 존중하는 기업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복지 및 웰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직원들의 워라벨 향상을 위해 기본 20일의 유급휴가, 자녀 돌봄 휴가, 그리고 창립기념일을 포함한 다양한 휴가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최적화된 업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모션데스크와 넓은 작업 환경, 노트북 외에 Tablet PC와 듀얼/와이드 모니터도 지원하며,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1인용 업무 공간도 제공한다.

벡터코리아는 워라벨을 중시하여, 주 2회의 원격근무와 유연근무제, 동아리 활동 지원, 영어 및 프로그래밍 등의 자기개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장지환 대표는 "이러한 다양한 혜택과 프로그램을 통해 벡터코리아는 직원들의 행복과 만족도를 높이며, 혁신과 창의성을 지속적으로 촉진하고 있다. 벡터코리아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발전을 통해 직원들에게 최고의 근무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Vector는 전자 시스템 및 다양한 시스템과의 네트워킹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도구 및 임베디드 컴포넌트의 선두 제조업체이다. 1988년부터 자동차 제조업체 및 공급업체 및 관련 산업의 파트너로 활동해 왔으며, Vector의 툴과 서비스는 엔지니어 및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에게 복잡한 분야를 간단하고 쉽게 만드는 이점을 제공한다. Vector 직원들은 매일 자동차 산업을 위한 디지털 혁신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전 세계의 고객들은 미래 모빌리티 기술 개발을 위해 Vector의 솔루션과 제품에 의존하고 있다. Vector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33개 지사에 4,000명 이상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본사는 독일 슈투트가르트에 위치하며, 브라질, 중국, 프랑스, 영국, 인도, 이탈리아, 일본, 오스트리아, 루마니아, 스웨덴, 한국, 스페인 및 미국에 지사를 두고 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