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KDB산업은행·나눔재단 '사회적경제 기업에 고용인프라 확충 지원금 전달"

 

(시사1 = 장현순 기자)KDB나눔재단은 31일 사회적경제기업의 고용인프라 구축과 ESG 액셀러레이팅 경영을 위한 지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KDB나눔재단 지경묵 사무총장,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김태현 본부장, 사회적경제활성화지원센터 이의영 이사장과 20개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가 참석해 사회적 가치 창출 확대를 위한 비즈니스 모델을 함께 공유하며 전달식이 진행됐다.

 

이번 지원금 총 3억원은 20개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 및 고용증진을 위한 인프라 구축, ESG 경영을 위한 기자재 구매와 시설보강 사업비로 전달되었다. 또한  KDB나눔재단은 각 기업에는 올해 연말까지 업종별 맞춤형 멘토링과 컨설팅, 성과공유회 등 연속적인 프로그램이 지원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KDB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사업은 KDB나눔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했다. 또 사회적경제활성화지원센터가 운영한다.

 

특히 지난 9년간(‘15년~’23년) 약 140개 사회적경제기업에 지원금 및 멘토링·컨설팅 등 총 30억원을 지원한 사업으로, KDB산업은행과 KDB나눔재단은 사회적경제 생태계 확산 및 ESG 경영 지원에 앞장 서오고 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