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리니지 로지스틱스, 신임 최고재무책임자에 롭 크리시 임명

(시사1 = 장현순 기자)  온도 제어 산업용 REIT 및 물류 솔루션의 전 세계적인 제공업체인 리니지 로지스틱스는 롭 크리시를 최고재무책임자(CFO)로 임명했다고 8일 밝혔다.

 

크리시는 산업 및 기술 부문에서 25년 이상의 재무 리더십 경험을 쌓았다. 그는 리니지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그렉 렘쿨(Greg Lehmkuhl)에게 직접 보고하게 된다.

크리시는 S&P 500 및 포춘 500(Fortune 500)에 오른 기업으로 여러 엔드 마켓에서 27개의 독립 기업을 운영하는 로퍼 테크놀로지(Roper Technologies)에서 가장 최근에 회사의 부사장 겸 최고재무책임자를 역임했고, 이번에 리니지에 합류하게 되었다. 그 역할을 맡으면서 그는 수십억달러 규모의 비즈니스에 대한 글로벌 재무 운영을 감독하고, 주기성 공업 회사에서 소프트웨어에 주로 중점을 두는 회사로 전환하는 데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하여 반복 수익, 운영 마진 및 유기적 성장을 증가하도록 도왔다. 경험이 풍부한 M&A 전문가인 롭은 200억달러 이상의 자본을 성공적으로 배치했으며 로퍼 테크놀로지가 포트폴리오 혁신을 거치는 동안 주요한 인수 건을 주도했다. 최고재무책임자를 역임하기 전에는 4년 동안 재무 및 투자자 관계 담당 부사장을 맡아 은행, 기관 투자자, 거버넌스 고문 및 기타 주요 재무 이해관계자와 회사 간의 관계를 강화했다. 롭의 재임 기간 동안 로퍼의 시가총액은 120억달러에서 450억달러 이상으로 증가했다.

로퍼 이전에 롭은 VRA 파트너(VRA Partners) 및 모건 키건(Morgan Keegan)에서 투자은행 업무를 담당했으며, 데번 밸류 어드바이저(Devon Value Advisers)에서 바이 사이드 자문으로, 딜로이트 앤 투쉬(Deloitte & Touche)에서 자본 시장 컨설턴트로 근무했다.

참여도가 매우 높은 팀을 이끈 경험과 강력한 재무 성과를 제공한 오랜 역사를 갖춘 크리시는 기관 투자자의 인정을 받아 2019년 멀티 인더스트리 최고재무책임자(Multi-Industry CFO) 카테고리의 올 아메리칸 중역(All-American Executive) 팀에 임명되었다.

렘쿨은 “리니지의 경영진과 이사회를 대표하여 롭이 최고재무책임자로 합류하게 된 것이 너무나 기쁘다”면서 "롭은 광범위한 운영 및 전략적 전문성과 산업 및 기술 부문에 대한 깊은 지식을 제공하는 실력이 입증된 상장 기업 재무 리더이다. 그는 우리가 성장과 확장의 다음 단계로 계속 나아가는 과정에서 리니지 리더십 팀에 귀중한 충원 인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크리시는 “리니지가 지난 10년 동안 달성한 놀라운 글로벌 성장에 깊은 감명을 받았으며 회사 역사의 중추적 시점에 세계적인 수준의 재무팀을 이끌 일이 기대가 된다. 그레그, 경영진, 이사회와 협력하여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온도 제어 물류 회사로서 리니지의 위상을 더욱 발전시킬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