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FOTON, 자사의 첫 고성능 픽업트럭 TUNLAND V 발표

(베이징 2023년 4월 14일 PRNewswire=모던뉴스) 이달 11~14일, Foton Global Partners Conference 2023이 'TOGETHER WIN FUTURE'라는 주제로 중국 베이징에서 열렸다. 전 세계 23개국에서 온 110명 이상의 핵심 유통업자들이 이 행사에 참여했다. 이 행사는 국제적이고 전략적인 발전 방향을 통일하고, 세계화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장이다. 13일, FOTON은 멕시코로 수출되는 신형 픽업 TUNLAND V의 인도 행사를 진행했다. 이 차량은 FOTON의 1천100만 번째 제품이다. 이로써 하이브리드 전력 시스템을 장착한 TUNLAND V가 세계에 최초로 공개됐다.

Tunland v
Tunland v

FOTON TUNLAND V는 FOTON의 수많은 기술 성과에 프론트 더블 위시본 및 리어 멀티-링크 서스펜션 구조를 결합했다. 이 구조는 고급스러운 주행 편안함을 유지하는 한편, 강력한 오프로드 역량과 높은 하중 용량에 대한 수요를 충족한다. 하이브리드 전력 시스템을 장착한 FOTON의 첫 제품인 TUNLAND V는 최대 전력 토크가 450N·m에 달한다. 또한, Auto Start-Stop 기능, 에너지 회수 시스템, 초고압 연소 시스템을 통해 연료 소비량을 10% 절감하고, 최대 열효율 50%를 달성했다. 추가로, 글로벌 고객의 다양한 구동장치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최대 배터리 용량 100kWh, 총 주행거리 최대 900 km에 달하는 전기 및 확장 전기 시스템인 FOTON DHT Hybrid Power System을 장착함으로써, 고성능, 다양한 구동장치 옵션, 긴 내구성 및 높은 토크를 구현했다.

지능형 측면에서 살펴보면, TUNLAND V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자동 긴급 브레이킹, 차선 유지 보조시스템 등과 같은 지능형 보조 주행 장치를 장착해 L2.5 자율주행을 실현했다. 편안함 및 안전성 측면에서는 14.6인치 지능형 디스플레이, 지능형 음성 상호작용 시스템, 환경광 지능형 연결 기능을 갖추고 있어 차량 내부의 지능형 서비스와 몰입형 경험을 제공한다. 전반적인 NVH 성능이 15% 향상됐고, 운전석과 조수석에는 6개의 에어백을 설치했다. 또한, 사용자에게 전면적인 보호 기능을 제공하고자 능동 및 수동 안전성을 포괄적으로 업그레이드했다.

FOTON은 최근 수년 동안 픽업트럭 사업에서 종종 신모델을 출시했다. 2021년에는 TUNLAND G7을 글로벌 출시했고, 2022년에는 TUNLAND G9의 글로벌 출시가 있었다. 그리고 이번에는 TUNLAND V를 출시했다. 이처럼 FOTON은 매년 하나의 신모델을 출시하면서 시장의 수요 변동에 대처하고 있다. 신형 TUNLAND V 픽업트럭은 내년에 중국, 페루 및 에콰도르 등과 같은 시장에서 먼저 출시될 예정이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