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생명보험재단, 사회공헌사업 성과 담은 2022년 연차보고서 발간

(시사1 = 유벼리 기자) 한국보육진흥원은 성공적인 유보통합 추진을 위해 27일 ‘유보통합 실현, 그 답을 찾다.’라는 슬로건으로 보육 관련 5대 주요 학회와 공동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성공적인 유보통합 실현을 위한 공동의 아젠다를 공유하는 장으로, 보건복지부와 교육부가 후원하고, 한국보육진흥원과 보육 관련 5대 주요 학회(한국아동학회, 한국영유아보육학회, 한국아동권리학회, 한국보육학회, 한국보육지원학회)가 공동 주최한다.

27일 서울시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동문회관에서 개최되는 이번 공동포럼은 학계뿐만 아니라 행·재정 전문가, 보육 현장과 육아종합지원센터,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폭넓게 참여해 유보통합 실현을 위한 쟁점과 과제를 공유하고, 갈등과 격차 해소를 위한 해결방안도 모색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에서는 유보통합이 지향해야 할 방향성을 살펴보는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유보통합의 주요 쟁점인 교사 자격체계 및 재정 투입 관련 이슈 등에 대해 다룬다. 더불어 청중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유보통합에 바란다.’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 행사는 유튜브 교육부 TV, 한국보육진흥원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한국보육진흥원은 이번 공동포럼을 시작으로 각 학회의 춘·추계 학술대회와도 연이어 함께 할 예정이다. 또한 무엇보다 중요한 현장과의 소통, 그리고 직접 수요자인 부모들의 의견을 집중해서 들을 수 있는 장도 지속해서 마련하며, 더 나아가 유·보가 함께 하는 상생·협력의 장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