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이재명 "대장동 기소, 전혀 놀랄 일 아냐...이제 검찰의 시간 끝나고 법원의 시간"

검찰이 온갖 압수수색쇼와 체포영장쇼 벌이고 있어

(시사1 = 윤여진 기자)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검찰의 위례·대장동 개발 특혜와 성남FC 후원금 의혹과 관련해 "검찰이 온갖 압수수색쇼와 체포영장쇼를 벌이고 있다"며 "전혀 놀랄 일도 아니고, 검찰의 이번 기소로 검찰의 시간은 끝나고 법원의 시간이 시작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2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이미 정해놓고 기소하기로 했던 검찰이 시간을 지연하고 정치적으로 활용하고 있다"면서 "이제 정해진 대로 기소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대장동 사건은 이미 8년전부터 불거졌던 검찰게이트"라며 "답정 기소(답이 정해진 기소)라"고 꼬집어 말했다.

 

특히 이 대표는 "당시 정영학 회계사(천화동인 5호 소유주)의 녹취가 이미 검찰에 압수됐음에도, 녹취 내용에 당시 범죄행위들이 적나라게 언급되고 있는데 이를 수사하지 않고 묵인 방치한 검찰"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진실은 법정에서 가려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쌍방울 그룹에 관련해서는 "지금 검찰의 사건 조작은 점입가경"이라며 "지금 쌍방울과 관련해 계속 이상한 주장이 언론의 왜곡보도 사례들이 계속 드러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대장동에서 이익 본 것은 다 전직 검사들"이라며 "정해진 기소였지만 법정에서 진실 을 가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고 결국 명명백백하게 진실이 드러날 것이로 믿는다"고 말했다.

 

검찰은 이르면 22일 이 대표를 불구속 기소할 것으로 알려졌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