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아카마이, '아카마이 커넥티드 클라우드' 발표 … 향후 10년 이끌 새로운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선봬

  • 아카마이, 근본부터 다른 클라우드 접근 방식 선봬 … 코어ž분산 컴퓨팅 사이트를 대규모의 확장된 지 네트워크에 통합

대한민국 서울, 2023년 2월 14일 /PRNewswire/ -- 온라인 라이프를 강력하게 지원하고 보호하는 클라우드 기업 아카마이(아카마이코리아 대표 이경준, )가 아카마이 커넥티드 클라우드(Akamai Connected Cloud)를 출시했다. 이는 컴퓨팅, 보안, 콘텐츠 전송을 위한 대규모 분산 엣지 및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애플리케이션과 컴퓨팅 경험은 더 가까운 곳에서 제공하고 위협은 먼 곳에서부터 사전에 차단한다.

새롭게 선보인 전략적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및 아키텍처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도 제공될 예정이므로, 기업 및 개인 사용자들이 온라인에 접속하는 위치가 어디든, 개발자들은 그들에게 더욱 가까운 곳에서 고성능의 워크로드를 구축, 실행 및 보호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아카마이의 주요 발표 내용은 다음과 같다:

●  2023년까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가로질러 첸나이, 오사카, 자카르타, 오클랜드에 4개의 새로운 엔터프라이즈급 코어 클라우드 컴퓨팅 사이트 구축: 싱가포르, 시드니, 도쿄, 뭄바이 등에 있는 기존의 아카마이 코어 사이트(core sites) 11개와 마찬가지로, 새로운 리저널 사이트(regional sites)는 아카마이 백본(backbone)에 결합되어, 전 세계에서 가장 분산된 엣지 네트워크에 연결될 것이다. 새로운 사이트에는 아카마이에서 인수한 리노드(Linode)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가 적용되며, 아카마이가 세계 곳곳에 구축할 예정인 추가 코어 사이트들의 기본 틀이 될 예정이다.

  • 더 많은 분산 사이트: 새로운 코어 사이트 구축 외에도, 접근이 어려워 기존 클라우드 공급업체들이 서비스하고 있지 않은 지역에도 기본적인 클라우드 컴퓨팅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아카마이는 올해 전 세계 50여 곳의 도시에 분산 사이트(distributed sites)를 구축할 계획이다.
  • 공격적인 새로운 클라우드 이그레스 가격 모델: 새로운 가격 정책은 아카마이 네트워크의 힘을 십분 활용하여 클라우드 데이터 전송에 CDN과 유사한 경제 개념을 도입함으로써 클라우드 이그레스(egress) 비용을 절감한다. 새로운 이그레스 가격 모델은 하이퍼스케일러 및 대안 클라우드 사업자에 비해 대폭 할인된 이그레스 가격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 즉시 사용 가능한 새로운 ISO, SOC 2, HIPAA 표준 컴플라이언스: 새로운 표준 컴플라이언스는 아카마이가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및 고객 데이터의 보안에 집중하고 있다는 것을 방증하며, 고객들은 이를 통해 아카마이와 기타 퍼블릭 클라우드 사이에서 워크로드를 이동시킬 수 있다.
  • 아카마이 인증 컴퓨팅 파트너 프로그램(Akamai Qualified Computing Partner Program): 해당 파트너 프로그램은 아카마이 커넥티드 클라우드와 상호 운용이 가능한 솔루션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철저한 인증 프로세스를 통과한 아카마이의 기술 파트너들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전 세계적으로 분산된 플랫폼 전반에 걸쳐 원활한 배포 및 확장이 가능하다.

아카마이의 공동 설립자이자 CEO인 톰 레이튼(Tom Leighton )은 "아카마이는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해 근본적으로 다른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다. 지난 25년간 세계 최대 기업들을 위해 인터넷을 확장하고 보안을 유지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한다."며, "아카마이는 향후 10년간 필요로 할 클라우드를 구축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세일즈 담당 수석 부사장 겸 전무 이사인 파리말 판디아(Parimal Pandya )는 "아카마이 커넥티드 클라우드의 출시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디지털 전환이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시기와 맞물린다.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여러 시장에서 다양한 인프라 및 네트워크 역량을 활용하면서도, 멀티 클라우드 및 오픈 소스 아키텍처를 통해 비용을 절감하고 민첩성을 향상시키고자 함에 따라, 클라우드는 큰 성장 기회를 얻었다."고 밝혔다. 

아카마이 커넥티드 클라우드를 구축하기 위해, 아카마이는 134개 국가, 4,100여 지역을 아우르는 엣지 네트워크의 기반이 되는 동일한 백본에 코어 및 분산 사이트를 추가하고 있다. 특히 컴퓨팅,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 및 기타 서비스를 더 많은 인구, 산업 및 IT 센터와 더욱 가깝게 배치하고 있다. 그 결과, 코어에서 엣지에 이르는 컴퓨팅의 연속체로 설계되어, 기업들은 수 밀리초(millisecond) 수준의 짧은 대기 시간과 글로벌 도달 범위가 요구되는 성능 워크로드를 보다 효율적으로 구축, 배포 및 보호할 수 있게 됐다. 이러한 요구사항은 최근 미디어, 게임, SaaS 공급업체, 소매, 정부 등의 업계에서 수요가 높다. 

레이튼 CEO는 "아카마이는 엣지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다져, 모든 것을 확장할 수 있는 역량을 갖췄다. 콘텐츠를 확장해 디지털 경험을 그 어느 누구보다 사용자에게 가까운 위치에서 제공한다. 사이버 보안을 확장해 위협을 기업 및 사람으로부터 먼 곳에서 차단한다. 우리의 고객들은 아카마이를 잘 알고 있으며, 이러한 확장 역량을 신뢰한다."고 말하며, "이제 아카마이는 클라우드 컴퓨팅을 확장해 고객에게 더 낮은 비용으로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시장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은 2026년 1652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1, 또한 2023년에는 기업 3곳 중 1곳이 디지털 제품 및 서비스로부터 매출의 30% 이상2 을 창출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IDC의 연구 부사장 데이브 맥카시(Dave McCarthy )는 "차세대 클라우드에는 개발자와 기업들이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를 고객에게 더 가까이 가져가는 방법에 변화가 필요하다. 더 이상 워크로드가 한 곳에 구축되는 것이 아니라, 광범위한 컴퓨팅 및 지역에 걸쳐 제공됨에 따라, 성능, 확장성, 비용, 보안 등에 대한 업계의 관점들이 재정의될 것"이라며, "아카마이는 이를 혁신적으로 재고했고, 이것이 아카마이 커넥티드 클라우드의 설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또한 검토해, 흥미진진한 새로운 기술의 시대를 열고 기업들이 분산 애플리케이션을 구축, 배포 및 보호할 수 있도록 하는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아카마이는 이미 각 지역의 고객들이 분산된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를 관리하고 지역 운영 전반에 걸쳐 일관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법률 기술 스타트업이자 인도 최대 거버넌스, 리스크 및 컴플라이언스 서비스 제공 기업인 졸빗(Zolvit)의 최고 기술 경영자인 라지쿠마르 가나파시(Rajkumar Ganapathy )는 "우리의 주요 목표 중 하나는 인프라 통합을 통한 관리, 유연성 및 비용 절감이었다. 우리는 모든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단일 클라우드 사업자를 찾고 있었다. 아카마이 커넥티드 클라우드를 선택한 이유는 단순성, 경제성, 활용이 용이한 인프라, 그리고 팀을 편안하게 해주는 우수한 지원 때문"이라고 말했다.

아카마이 커넥티드 클라우드는 아카마이 클라우드 기술 그룹의 최고 운영 책임자 겸 총괄 매니저인 아담 카론(Adam Karon )이 이끌고 있다. 카론의 팀은 오늘날 선도적인 미디어, 게임, 소프트웨어 기업들이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어느 디바이스에서나 최상의 경험을 대규모로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통신 사업자들이 고성능 네트워크를 비용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주력하고 있다.

카론은 "클라우드는 더 큰 비즈니스 과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초석"이라며, "비즈니스 리더들은 디지털 혁신의 추진력을 이어 나가고, 점점 더 디지털화되는 세상에서 기업을 위한 가능성의 범위를 넓히고자 한다. 아카마이의 분산된 확장성은 고객의 비즈니스가 온라인으로 연결되는 모든 곳에서 고성능 클라우드 컴퓨팅을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를 통해 우수한 속도, 유연성, 성능, 연결성을 제공함으로써 그들이 타협 없는 성장, 제약 없는 혁신, 그리고 실패 없는 고객 만족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한다."고 강조했다.

자세한 정보는 아카마이 홈페이지의 클라우드 컴퓨팅 솔루션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카마이(Akamai)에 대하여

.

증권민사소송개혁법 준수를 위한 아카마이의 진술

본 보도 자료는 역사적 사실에 대한 진술이 아니며, 1995년 증권민사소송개혁법의 면책 조항에 부합하는 미래 예측성 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여기에는 아카마이의 기대, 계획, 전망에 대한 진술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는 않는다. 실제 결과는 다음의 다양한 중요한 요인의 결과로 본 미래 예측성 진술에 명시된 것과 다를 수 있다. 1) 시장에서 수용되는 솔루션을 생성하려는 혁신에 대한 투자가 실패하는 경우, 2) 가격 압박 및 비즈니스 모델 변화를 포함한 경쟁의 영향, 3) 경제적 불확실성을 포함한 경제 트렌드의 영향, 인플레이션, 금리 상승, 환율 변동, 증권 시장의 변동성, 화폐 공급 변동의 영향, 4) 현재 우크라이나에서 진행 중인 전쟁으로 인한 제재와 혼란을 포함한 지정학적 환경의 조건 및 불확실성, 5) 지속적인 공급망 및 물류 비용, 제약, 변경 또는 중단, 6) 사이버 공격, 데이터 유출 또는 멀웨어를 포함한 제품 또는 IT 시스템의 결함 또는 중단, 7) 인수 또는 재조직으로 기대되는 혜택을 실현하지 못하는 경우, 8) 미국 및 국제 경제, 정치, 규제 조건의 변화, 9) 새로운 서비스 제공 또는 기능의 개발 지연 또는 실패, 개발될 경우, 그러한 서비스 제공 및 기능의 시장 수용이 부족하거나 그러한 솔루션이 예상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10) Form 10-K 연례 보고서, Form 10-Q의 분기별 보고서, SEC에 정기적으로 제출하는 기타 문서에서 논의되는 기타 요소. 본 보도 자료와 분기별 수익 컨퍼런스 콜을 통한 진술은 해당 일자를 기준으로 한 아카마이의 기대와 전망을 나타낸다. 아카마이는 향후 사건 및 사업 발전에 따라 이러한 기대와 전망이 변경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이러한 전망에 대한 진술은 향후 업데이트될 수 있으나, 아카마이가 이를 반드시 업데이트해야 할 의무는 없다. 여기에 언급된 미래 전망에 대한 진술은 본 보도 자료의 공표 일자 이후 아카마이의 기대 혹은 전망을 대변하지 않는다.

심벌 마크 -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