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MGI, AGBT 컨퍼런서에서 DNBSEQ-T20×2공개

(할리우드, 플로리다주 2023년 2월 8일 PRNewswire=모던뉴스) 세계적인 생명과학 기기 부문의 선두업체인 MGI Tech[ ] Co., Ltd.가 2023년 2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에서 열리는 AGBT 컨퍼러스(Advances in Genome Biology and Technology General Meeting)[ ]에서 혁신적인 신제품인 DNBSEQ-T20×2를 선보였다.

MGI는 저-중-초고 처리량 시퀀싱 애플리케이션을 포괄하는 T 시리즈, G 시리즈 및 E 시리즈 유전자 시퀀서(서열분석기)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DNBSEQ-T20×2는 대규모 게놈 프로젝트를 위해 설계된 T 시리즈 제품중 새로이 디자인된 제품이다. DNBSEQT20×2는 실리콘 웨이퍼에서 절단된 개방형 대형 시퀀싱 슬라이드를 사용해 6개 슬라이드의 동시 작동을 지원할 수 있다. 또한, DNBSEQ-T10×4보다 적은 면적에서 PE100와 함께 사용할 경우 시퀀싱 run당 최대 42Tb, PE150와 함께 사용할 경우 시퀀싱 run 당 72Tb를 생성할 수 있다.

혁신적인 생화학적Dip-immersion 방식으로 구현된 DNBSEQT20×2는 동일한 시약에 여러 슬라이드를 연속적으로 로봇식 기계장치로 시약 통에 잠기게하는 놀라운 프로세스를 완벽하게 지원한다.

커버가 없는 실리콘 슬라이드에 Immersionfluid기술을 적용해 대형 슬라이드의 전체 표면에서 매우 균일한 반응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높은 시퀀싱 품질, 최대 처리량 및 최저 비용을 보장한다.

DNBSEQ T20×2RS의 단일 세트는 기기의 감가상각을 포함해 연간 최대 5만 건 이상의 인간 게놈당 30X WGS(전장유전체시퀀싱)를 100달러 미만으로 생산할 수 있다.

올해는 2003년 4월에 시작된 인간 게놈 염기서열 작업 초안 완성(Completion of the Working Draft of Human Genome Sequence)으로부터 30주년을 맞는 해다. 당시 6개국의 과학자들은 약 30억 달러의 비용으로 최초의 인간 게놈 지도를 작성하는 데 13년을 보냈다.

오늘날 전체 게놈 시퀀싱 비용은 1천 달러 미만으로 떨어졌으며, DNBSEQ-T20×2의 상용화 덕분에 개인 전체 게놈 시퀀싱 비용이 100달러 미만으로 감소함에 따라, 연간 5만 건 이상의 인간 게놈 시퀀싱에 대한 30X 이상의 판독이 가능하게 됐다. 이와 같은 역사적인 이정표는 전 세계 유전학 산업의 발전 및 확장을 주도하고 인간 게놈에 대한 이해와 의학적 애플리케이션의 진보를 가속화하는 한편, 산업 생태계를 근본적으로 재구성하는 중요한 원동력이 될 것이다.

특히, DNBSEQ-T20×2에는 2개의 이미저와 6개의 슬라이드를 처리하는 회전식 로봇 팔이 장착돼 있어 WGS, WGBS, WES, RNA-seq, 단일 세포, Stereo-Seq 및 기타 시쿼싱 애플리케이션에 시퀀싱 run당 72Tb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서로 다른 라이브러리를 동시에 풀링 및 시퀀싱할 수 있다. MGI의 CSO Drmanac 박사는 "DNBSEQ-T20×2의 상용화는 세계 유전학 산업의 발전과 확장을 이끄는 중요한 동력이 될 뿐만 아니라, 인간 게놈에 대한 이해와 의학적 애플리케이션의 진전을 가속화할 것"이라며 "이제 더 많은 샘플을 시퀀싱하고 샘플당 더 많은 정보와 더 정확한 시퀀싱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DNBSEQ-T20×2는 6개의 슬라이드를 가동 용량에 맞춰 동시에 검사함으로써 소모품 비용을 낮추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연간 최소 소모품 수량과 함께 주문해야 한다.

MGI의 CSO Drmanac 박사는 "자사는 연구자와 의료진이 환자를 치료할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을 개발함으로써, 오늘날의 포스트 팬데믹 세계에서 병원체를 식별 및 추적하고, 정밀의학의 약속을 충족시키는 한편, 더 빠른 시퀀싱에 대한 전 세계적 요구를 해결하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다"고 전했다.

MGI는 2015년에 첫 번째 제품 모델인 BGISEQ-500을 출시한 이후 KB(킬로바이트)에서 PB(페타바이트)에 이르는 데이터 출력 처리량을 갖춘 전체 시퀀서 시리즈를 출시했다. MGI는 저-중-초고 처리량 시퀀싱 애플리케이션에서 광범위한 범위를 포괄하는 다양한 유전자 시퀀서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춤으로써, 다양한 고객 요구에 더 잘 부응할 수 있으며, 고객은 MGI의 원스톱 마켓에서 필요한 모든 것을 선택할 수 있다.

MGI 소개

선전에 본사를 둔 MGI Tech Co. Ltd.(MGI)는 지능적 혁신을 통해 생명과학을 선도하는 핵심 도구 및 기술 구축에 전념하는 회사다. MGI는 독점 기술을 기반으로 생명과학 연구, 농업, 정밀 의학 및 의료를 지원하기 위한 시퀀싱 기기, 시약 및 관련 제품의 연구개발, 생산 및 판매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MGI는 임상 고처리량 유전자 서열분석기를 생산하는 선두 업체로, 회사의 멀티오믹스 플랫폼에는 유전자 시퀀싱, 의료 영상 및 실험실 자동화가 포함된다. MGI의 사명은 미래의 의료를 위한 첨단 생명과학 도구를 개발 및 촉진하는 것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MGI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트위터[], 링크트인[] 또는 유튜브[]를 참조한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