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與 “이재명, 거짓말의 성 무너지기 직전” 野 “검찰, 공무상 비밀 누설죄 고발 검토”

(시사1 = 윤여진 기자) 여야가 25일 검찰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계좌를 추적하고 있다는 언론 보도와 관련, 공방을주고 받았다.

 

국민의힘은 “거짓말의 성이 무너지는 전조현상”이라고 비판했다.

 

국민의힘은 25일 “거짓말이 쌓이면 자신의 말이 또 다른 자신의 말을 가로막고 말과 말이 충돌하며 결국 무너진다”며 “이재명 대표의 침묵은 ‘대장동 게이트’를 은폐하기 위해

자신이 쌓아 올렸던 ‘거짓말의 성’이 무너지기 직전 전조현상이 아닌가 싶다”고 주장했다.

 

양금희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긴 ‘침묵의 나날들’ 끝에 드디어 오늘 이재명 대표의 입에서 나온 말은 ‘검찰이 동네 선무당 굿하듯 꽹과리나 치고 있다’는 요란한 정치구호 뿐”이었다며 “그 말이 ‘대장동 게이트’ 전체에 대한 소상한 설명, 그리고 수사에 성실히 임해 모든 죗값을 달게 받겠다는 진솔한 고백이길 바랐던 건 지나친 기대였다”고 꼬집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재명 대표 엄호에 나섰다. 박찬대 민주당 최고위원은 “검찰을 공무상 비밀 누설죄로 고발할 것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박찬대 최고위원은 같은날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언론의 단독 보도 뒤에 숨은 검찰의 낙인찍기, 망신주기 수사가 도를 넘었다”며 “반헌법적 범죄도 서슴지 않는 검찰, 공무상 비밀 누설죄로 고발을 검토한다”고 밝혔다.

 

박 최고위원은 “김용 민주연구원 부원장이 긴급 체포된 10월 19일 이후 11월 23일까지 이재명 대표와 그의 주변 인사들을 겨냥한 이른바 검찰발 단독보도가 무려 144건이 쏟아졌다”며 “하나같이 검찰이 수사 중인 사안을 언론에 흘리지 않았으면 보도할 수 없는 내용들”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 검찰독재정치탄압대책위원회는 앞서 검찰의 반복되는 피의사실 공표를 규탄했고, 당 법률위원회는 지난 11일 공수처에 관련 검사들을 피의사실 공표 혐의로 고발했다”며 “ 검찰은 이를 비웃듯 피의사실 공표를 멈추지 않고 있다”고 강조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