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이준석 대표 “김정재 의원, 허위사실 유포…혁신위 흔들기 이유 궁금”

(시사1 = 윤여진 기자) 이준석 대표는 지난 27일 자신의 SNS에 게시글을 올리고 “SBS방송에서 김정재 의원이 제가 혁신위에 5명을 지명했다는 허위사실을 이야기했다”며 “김정재 의원은 조속히 5명이 누구인지 밝혀야 한다”고 밝혔다.

 

이는 김정재 의원이 27일 SBS 주영진의 뉴스브리핑에 출연해 이준석 대표가 혁신위원회 위원으로 혼자 다섯명을 지명했다고 주장한 데 따른 것이다.

 

최재형 혁신위원장은 같은 날 “확인되지 않은 사실이나 억측으로 혁신위 활동을 방해할 수 도 있는 발언을 하는 것은 받아들이기 어렵다”고 김정재 의원을 직격했다.

 

이어 28일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나와 “이준석 대표가 지명한 사람은 저 하나 밖에 없다”며 “인선 과정에서 이준석 대표가 저에게 어떠한 이야기도 한 바가 없고, 제가 추천한 7명은 전적으로 제 책임하에 제가 추천했다”고 강조했다.

 

김정재 의원은 28일 YTN 뉴스라이더에 나와 “착오로 인해 발언을 잘 못 했다”며 “바로 수정하고 방송사에 정정요청도 했다”고 발했다.

 

그러나 “신기한 것은, 방송 끝나자마자 이준석 대표가 바로 페이스북에 반박글을 올렸다”며 “계속 보고 있는 것 같아 조심해야겠다”고 발해 사과하는 것이 맞느냐는 논란이 일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