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한국공공관리학회, 하계학술대회 개최

 

(시사1 = 윤여진 기자)사단법인 한국공공관리학회(학회장 김종범)는 24일 중앙대 국가정책연구소와 공동으로 하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공공관리학회와 국가정책연구소는 이날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외신기자클럽에서 "ESG경영과 순환경제정책 등 융·복합기술"에 따른 표준거버넌스를 주제로 진행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한 대면활동 제한 조치가 해제된 이 후 처음 맞이하는 대면 학술대회로 참석 연구자들이 서로의 안부를 확인하는 등 화기한 분위기에서 시작됐다.

 

특히 이 자리에서 김종범(국민대) 학회장은 "ESG와 메타버스가 융합하는 경영과 정책혁신으로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시대를 맞이해야 한다"라며 "한국 미래성장 동력으로 ESG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중앙대 이용규 국가정책연구소장은 "용·복합기술이 날로 발전하고 거의 모든 실생활에 사용됨에 따라 표준거버넌스를 확실하게 정책적으로 수립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중앙대 국가정책연구소에서 김종범 교수의 사회로 연구자들의 발표와 토론이 진행됐고. 한국공공관리학회에서는 박희봉 중앙대 교수의 사회로 발표와 토론으로 약 70여명의 연구자들이 참여했다.

 

사단법인 한국공공관리학회는 1986년 설립된 이래 행정학·정책학 등 국정운영과 공공관리 분야의 대학교수포함 박사급 회원 200여 명 이상이 활동하고 있다.

 

최근 3년 내 한국연구재단의 KCI 연구논문들이 최우량 등급으로 인정받아 학회지에 대한 권위가 높은 학회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김종범 학회장은 유니네트워크 이상권 의장에게 'ESG경영대상' 표창패를 수여하며 "ESG경영혁신과 국가발전에 이바지한 바가 타 기업에 모범이 된다"며 우리 기업들이 지속적인 노력으로 ESG경영혁신만이 선진국을 이끌수 있다"면서 혁신 경영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