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국민의힘, 해수부 공무원 피격사건 유족 만나 “국가 존재 이유 묻는 사건”

(시사1 = 윤여진 기자) 국민의힘은 24일 ‘해수부 공무원 피격사건 진상조사 TF’ 유족 초청 간담회에 참석해 향후 대응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권성동 원내대표는 “한 사람의 억울한 죽음과 유가족의 명예뿐만 아니라 국가의 존재 이유를 묻는 사건”이라며 “이 사건의 진실을 밝히기 위해서 그리고 한 분의 국민의 죽음의 억울함을 밝히기 위해서 그리고 국가 존재 이유를 우리 국민에게 알려드리기 위해서 유족들과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서훈 실장이 국내에 없다는 소문이 있다”며 “서훈 전 실장이 외국에 나가 있다면 하루빨리 귀국해서 이 사건의 진실을 밝히는 데 협조할 의무가 있다”고 덧붙였다.

 

하태경 해수부 공무원 피격사건 진상조사 TF 위원장은 “이대준 씨 사모님이 한 인터뷰에서 ‘국민이 있어야 민생이 있는 것 아니냐’는 이야기를 했는데, 민주당에서는 ‘이 사건이 뭐가 그리 중요하냐’한 것을 기억하실 것”이라며 “‘살아있었던 6시간 동안 당시 정부는 무엇을 했는가’와 ‘구하려는 최선의 노력을 했는가’ 두 가지를 밝히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민의힘은 같은날 논평을 내고 “북한군의 사격으로 숨진 공무원 고 이대준 씨를 월북으로 몰아간 것이 청와대라는 정황이 나왔다”며 “서해 공무원 월북 몰이의 몸통은 어디인가”라고 밝혔다.

 

박민영 국민의힘 대변인은 “친문 의원 보좌관 출신 청와대 행정관이 해경 수사국장에 수차례 전화해 ‘자진 월북 결론’을 종용했으며 담당 국장은 3개월 뒤 치안감으로 승진했다”며 “서욱 전 국방부 장관의 첫 지시가 ‘월북 가능성을 잘 보라’는 것이었으며, 해경은 ‘정신감정이 필요하다’는 전문가 의견을 묵살한 채 허겁지겁 월북을 단정 지었다”고 지적했다.

 

박민영 대변인은 “'답정너'식 월북 몰이가 문재인 정부와 청와대의 작품이라는 의심이 확신이 되어갈 수밖에 없는 이유”라며 “사실이라면 문재인 정부가 통째로 연루된 '청와대 게이트'라 불러도 손색이 없을 것”이라고 질타했다.

 

박 대변인은 “약자의 편에 서겠다던 문재인 정부가 북한에 의해 잔혹하게 살해된 국민을 도박중독, 월북자로 몰아 두 번 죽인 것”이라며 “궤변과 막말로 묻어갈 수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