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오준호 기본소득당 선대위원장, 지방선거 핵심 공약 및 후보단 발표

 

(시사1 = 윤여진 기자)기본소득당은 다가오는 지방선거에서 획기적인 기본소득 지방자치 공약으로 윤석열 정부 맞설 것"이라고 했다.

 

또 "지역형 기본소득으로 지역에서부터 양극화를 막아내고 주민 삶 지키겠다"며 "5개 광역단체장 후보, 17개 광역시·도의원 비례대표 후보"를 소개했다.

기본소득당 오준호 선대위원장은 6일 국회 소통관에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대응하는 기본소득당의 핵심 공약과 후보단을 발표했다. 

오 위원장은 이날 “이번 지방선거에서 윤석열 집권에 대한 ‘반격의 서막’을 열겠다”라며 지방선거에 임하는 기본소득당의 다짐을 밝혔다.

 

그러면서 오 위원장은 “윤석열 정부에서 대한민국은 최악의 양극화와 불평등으로 추락할 것”이라며 “획기적인 기본소득 지방자치 공약으로 윤석열 정부가 가져올 대한민국 양극화와 분열을 막아내겠다”라고 강조했다. 

오 위원장은 "기본소득당의 이번 지방선거 핵심 공약으로 ‘지역 맞춤형 전국 기본소득’이다"며 "어린이, 청소년, 청년, 노인, 농어민, 문화예술인 등 경제적 약자부터 각 지역 맞춤형 기본소득을 도입하며, 서울·경기·대구 등 주요 광역단체는 전 주민 기본소득을 함께 실시하겠다는 방침이다"고 말했다.

 

이어 "기술 혁신의 성과를 모든 지역 주민에게 나누는 ‘지역 맞춤형 기본소득 디지털 뉴딜’공약도 제시했다. 오 위원장은 “지역 맞춤형 기본소득으로 지역 주민의 경제 안정과 기회 평등을 도모하고, 지방부터 한국 사회 전환을 시도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오 위원장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기본소득당은 서울, 경기, 인천, 대구, 광주에 광역단체장 후보가 출마한다"며 "5개 광역단체장 후보 모두 해당 선거에서 가장 젊은 후보"라고 강조했다.

 

오 위원장은 "17개 모든 광역시·도의회에 기본소득당 비례대표 후보가 나선다"며 “기본소득당의 모든 후보는 평등한 기본권 실현과 차별 폐지를 위해 살아온 사람들”이라고 부연했다.

 

또한 “기본소득 지방자치를 실현할 가장 젊고 선명한 기본소득당을 지지해달라”라고 호소했다. 

오 위원장은 선관위와 언론 종사자를 향해 군소정당 후보에 대한 공정 보도를 촉구했다. 오 위원장은 “인천시장 후보자 초청 TV토론에서 예비후보 4인 가운데 기본소득당 김한별 후보만 빠졌다”라며 “이는 주민의 알 권리에 대한 심각한 침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오 위원장은 “엄연히 존재하는 원내정당 기본소득당과 그 후보들을 지우지 말라”며 군소정당 후보의 TV토론 참석 보장을 재차 요구했다. 

한편, 지난 대선에서 대통령 후보로 출마해 기본소득 대한민국을 공약했던 오준호는 이번 지방선거에서 용혜인 의원과 함께 기본소득당 공동선대위원장을 맡았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