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박근혜 '입' 유영하 대구시장 예비후보 선거사무실 개소

친박 인사 및 지지자 몰려

박근혜 전 대통령이 공개 지지를 한 유영하 변호사가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 대구광역시장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유영하 대구시장 예비후보는 11일 오후 2시 대구광역시 달서구 두류동 골든타워 6층에서 선거사무실 개소식을 했다. 유 후보는 개소식에서 “대구를 대한민국의 지방도시가 아니라 중심도시가 되도록하겠다”고 밝혔다.

 

이로써 대구시장 예비후보로 유영하 변호사를 비롯해 홍준표 국회의원, 김재원 국민의힘 전 최고위원 등 3파전 양상이다.
 


개소식에서는 지난 8일 유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한 박근혜 전 대통령의 동영상을 선보였다. 특히 친박인사로 분류된 박대출 의원, 강용석 박보환 서상기 이규택 등 전 의원과 류여해 전 자유한국당 최고위원, 허원제 전 청와대 정무수석, 서석구 변호사 등 친박 인사들이 총출동했다.

이날 호남시민단체와 대구시민단체가 ‘달빛동맹’ 공동지지문을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이들은 공동지지문을 통해 유영하 예비후보에 대해 “지역구도 타파와 영호남 성장과 상생에 적임자”라고 지지를 밝혔다,
 
한편 국정농단 등 혐의로 박근혜 전 대통령, 구속에 일조한 윤석열 대통령 당선자가 12일 박 전 대통령 달서 사저를 방문하기로 해, 두 사람이 어떤 얘기를 나눌지 초미의 관심사가 되고 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