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與이원욱, ‘CSR/ESG경영대상’ 대회장 위촉

(시사1 = 윤여진 기자)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022년 제17회 대한민국 CSR/ESG 경영대상 대회장으로 위촉됐다.

 

조직위는 국내 대중소 기업, 기관, 단체 또는 개인을 대상으로 CSR/ESG경영 부문의 공로가 인정되는 후보자를 4월1일부터 4월30일까지 접수받고, 1·2·3차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시상식은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주최로 6월 30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한다.

 

‘대한민국 CSR/ESG 경영대상’은 환경경영·윤리경영·사회공헌에 적극적인 기업의 생산 및 영업활동을 포상하여 명성을 부여하고, 사회적 책임(CSR) 경영 유도를 통해 지속가능한 기업의 가치 증진에 기여하고자 제정된 상이다.

 

최근 기업들에게 중요한 경영방식으로 떠오른 ESG 경영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를 잘 반영하는지를 평가하여 수상 기업을 최종 선정한다.

 

이원욱 의원은 국회세계한인경제포럼과 국회포용국가ESG포럼의 대표의원으로, 기후변화, 계층 양극화, 불공정경제 등 사회문제에 대한 해법 모색과 기업의 ESG 실천에 대한 방향을 활발하게 논의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ESG경영, ESG투자의 미래를 말한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개최하기도 했다.

 

올해로 17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CSR/ESG대상은 환경경영·윤리경영·사회공헌에 적극적인 기업의 생산 및 영업활동을 포상하여 명성을 부여하고, 사회적 책임(CSR) 경영 유도를 통해 지속가능한 기업의 가치 증진에 기여하고자 매년 시행해오고 있는 ESG/CSR 분야 국내 최고의 시상이다.

 

공모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 및 기관은 행사 홈페이지에서 공모 신청서식을 다운받은 후 참가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을 이메일을 통해 기한 내 제출하면 된다.

 

응모자격은 1년 이상 사회책임(CSR) 경영활동을 해온 기업 및 기관으로 접수된 신청서류는 반환되지 않는다. 평가는 1차 서류심사, 2차 심의위원회 평가, 3차 공적심사위원회 평가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결정한다. 대상은 각각 ESG부문과 CSR부문으로 나뉘어 수상할 예정이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