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윤석열이 분석한 ‘이재명·원희룡’의 차이점… 비리 의혹서 갈리다

(시사1 = 윤여진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 예비후보 겸 전 검찰총장은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원희룡 후보의 ‘대장동 게이트 1타 강사’ 동영상을 봤다”며 “참 재미있었습니다. 대장동 게이트에 대해서 아주 잘 설명하셨다”라고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 예비후보는 “보통 이런 사건이 한번 터지면, 수 많은 뉴스들이 쏟아지기 마련이고, 그 많은 뉴스를 따라가다 보면 사건의 실체와 본질을 이해하기 어려운데, 원 후보께서 참 쉽고 재치 있게 설명해주셔서 좋았다”고 이같이 밝혔다.

 

윤석열 예비후보는 그러면서 “아마도 여러분 누구든 보시면 대장동 게이트에 대해서 확실히 이해하시게 될 것 같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원 후보의 그런 능력이 부럽기까지 했다”고 강조했다.

 

윤석열 예비후보는 “원 후보는 국회의원을 세 번 하셨고, 제주 지사를 두 번 역임하셨다. 아마도 그런 공직 경험이 큰 도움이 됐던 게 아닌가 싶다”며 “무엇보다도 두 번의 도지사직 수행 과정에서 각종 개발 사업을 직접 경험하신 것이 큰 도움이 되었을 것이다. 특히 원 후보는 이런 사업을 하면서 비리 의혹을 받은 적이 없다”고 목소리 높였다.

 

이어 “원희룡 후보의 미래가 기대된다”며 “아직 안 보신 분들을 위해 원희룡 후보의 대장동 게이트 1타 강사 영상을 소개한다”고 부연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