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오세훈 서울시장 만난 野김필례, 고양 내 기피시설 해결안 건의

(시사1 = 유벼리 기자) 김필례 국민의힘 고양시을 당협위원장은 27일 “오세훈 서울시장과 고양시 내 서울시 기피시설관련 문제에 대해 현안질의서를 전달하고 기피시설 문제를 해결키 위한 적극적인 정책 건의를 했다”고 밝혔다.

 

김필례 위원장은 이번에 전달한 현안 질의서와 정책 건의를 통해 ▲서울시 난지물재생센터 ▲서대문구 음식물류 재활용시설에 대해서는 당면한 문제로 지속적인 희생을 강요받은 고양시민에 대한 즉각적이고 전향적인 서울시의 정책 전환을 건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필례 위원장은 “▲은평광역자원순환센터 ▲수색차량사업소 및 차량기지 이전 ▲은평공영차고지 등 관련 질의응답서를 주고 받은 후 시에 진정한 이익이 되는 방향을 고민하고 시민과 공유하겠다”고 설명을 더했다.

 

특히 김필례 위원장은 이번 오세훈 서울 시장과의 만남을 두고 “서울시의 잃어버린 10년을 오세훈 시장님의 취임이래 급속히 서울 본연의 경쟁력을 찾아가고 있다”며 “하지만 고양시는 이런 서울의 발전에 행정구역이 다르면서도 끊임없이 희생을 강요당해 왔다”고 밝혔다.

 

김필례 위원장은 그러면서 “이제는 고양시와 서울시는 같이 발전해야 하고 서울시는 고양시를 서울과 같은 방식으로 배려하고 일류도시로 성장하는 지원을 해야 한다”며 “그것이 메트로폴리스서울의 진정한 경쟁력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필례 위원장 발언에 오세훈 시장은 “고양시는 서울시의 주요 경계도시로 서울시민의 주요 도시 기능을 분담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민원이 제기되어 왔다”며 “고양시 내 야당으로 해당지역구의 당협위원장인 김필례 위원장과도 상생과 협력의 대책을 찾아보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이밖에도 김 위원장은 오 시장과 '서울런' 등 교육 사항, '오세훈표 도시재생' 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고양의 미래에 대해 서울시의 사례를 참고하여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