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K-한국궁중화를 한류문화 콘텐츠로"

KOREAN ROYAL PAINTING COURT 2021(한국궁중화)

 

(시사1 = 김재필 기자) 엘리콧시티 MD 소재 하워드카운티 관광국과 한국 조선왕실의 궁중장식화인 한국전통 궁중채색화를 만나볼 수있다.

 

이번 전시회는 9월 20일부터 10월 20일까지 관광국웰컴센터(하워드카운티 엘리콧시티MD)에서 이문성 작가(경희대학교교육대학원 관화/민화 교육자과정 주임교수)와 한국대표 궁중화 화원들의 작품 50여점이 전시된다.

 

이문성 작가(궁중장식화국가계승자)는 한류문화의 열풍으로 K-Pop을 비롯해 드라마. 태권도. 한식. 한복등은 전 세계에 문화외교로 호평을 받고 있으나 한국궁중화는 크게 소개되지 않고 있는 실정이라며 한국적 전통채색미술의 위엄과 격조를 갖춘 궁중화를 한류문화의 콘텐츠로 만들어 널리 홍보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 작가는 "우리선조들의 얼이 담겨있는 한국궁중화(KOREAN ROYAL PAINTING COURT)를 세계적으로 대중화 시키는데 전념을 다해 새로운 미술세계 시대를 열 것" 이라며 세계 속 한류 문화로 계승발전 시키기 위해 2015년 부터 매년 2회에 걸쳐 워싱턴과 뉴욕에서 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20일 열린 개막 리셉션에는 아만다호프(관광국국장)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축사에 매릴랜드주지사 영부인(유미호건), 캘빈 볼(하워드카운티 군수) 마크장(MD주 하원의원)및 상원의원 권세중(워싱턴총영사)진행 됐으며 카운티 정부 관계자및 한인단체장 들이 참석해 축하했다.

 

한편 이날 제1차 한국궁중화협회 발기및 USA궁중화의 초석전을 비롯 "한국궁중화의날" 제정 선포식도 거행했다. 이를 위해 아시아아트 컬렉션 인사당에서 후원 한국의 궁중화 보급의 미주기지를 구축 마련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