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안랩, OT 보안 솔루션 전문기업 ‘나온웍스’ 인수

(시사1 = 장현순 기자) 안랩이 OT 보안 솔루션 전문 기업을 인수하며 OT(Operational Technology, 운영기술) 보안 역량을 강화한다.

 

안랩은 28일 “판교 안랩 사옥에서 OT 보안 솔루션 전문 기업 나온웍스 인수를 위한 주식매매계약(SPA, Stock Purchase Agreement)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 체결로 안랩은 나온웍스의 지분 60%를 인수한다. 안랩은 인수 절차 완료 후에도 현재 이준경 대표 경영체제를 유지하며 나온웍스를 독립된 자회사로 운영한다.

 

안랩은 이번 인수로 자사의 축적된 통합보안 역량과 나온웍스의 OT 보안 기술력을 결합해 OT 보안 영역의 기술 전문성과 사업적 시너지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안랩은 나온웍스와 △OT 보안 분야 공동 연구개발 △OT 보안 전문 솔루션 및 서비스 연계 △OT 보안 공동 사업 수행 등을 진행한다.

 

강석균 안랩 대표는 “안랩은 지난해부터 OT 보안을 도전과제로 삼고 관련 솔루션/컨설팅/보안관제 등을 제공해왔다”며 “이번 인수로 안랩과 나온웍스가 각자 영역에서 보유하고 있는 경험과 기술력을 유기적으로 융합해 OT 분야에서 더욱 차별화된 전문성을 발휘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