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국민의힘 “박원순 전 시장 ‘시민단체 지원 의혹’ 낱낱이 밝혀야”

(시사1 = 윤여진 기자) 박기녕 국민의힘 부대변인은 12일 논평을 내고 “서울시의 투명하고 합리적인 지원으로 시민단체 운영을 통한 혜택이 서울시민께 제대로 돌아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기녕 부대변인은 “서울시민의 혈세가 ‘특정 세력 챙기기’ 특혜에 쓰인 것은 아닌지 우려되는 정황이 드러났다”며 “박원순 전 서울시장 재임 당시 시민단체에게 5년간 7,000억원이라는 세금이 지원되었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박 부대변인은 “지원을 받거나 위탁사업을 운영한 시민단체 중 일부를 박 전 시장 측근이거나 현 여권 인물들이 이끌었는데, 특정 단체가 수년 간 수백 억원을 지원 받으며 사실상 독점했다는 것”이라며 “시민단체 사이에서도 기득권이 존재한다는 소문이 사실로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박 부대변인은 이어 “시민단체 경력이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통로가 돼서는 안 되건만, 시민단체 인사들이 시청 요직에 폭넓게 중용되었다는 사실은 또 어떻게 해석해야 할지 난감하다”며 “주 수입원이 세금이니 서울시 눈치를 볼 수밖에 없고, 이를 통해 정치적 영향력에 휘둘리게 되면 시민단체 본연의 목적을 잃어버리는 것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박 부대변인은 “우리 사회에 시민단체는 당연히 필요하다”며 “시민단체를 세금으로 지원할 때는 관리와 감독이 더욱 철저해야 하며 특정 세력에게 특혜로 인식되는 일은 없어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