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마포구 코로나19 백신 1호 접종 완료

보건소- 요양병원 종사자, 입소자 등 우선 접종

 

(시사1 = 장현순 기자) 마포구가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1호 접종을 완료했다.

 

마포구보건소는 26일 마포구 소재 요양병원과 요양시설에 근무하고 있는 의사, 간호사, 요양보호사 등 10명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을 진행됐다.

 

마포구 1호 접종자인 김윤태 넥슨어린이재활병원장이 백신을 맞는 현장에는 문재인 대통령과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이 함께했다.

 

이에 앞서 문 대통령은 마포구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요양병원 및 요양시설 등의 예방접종 실시계획’과 ‘마포구 예방접종 계획’에 대해 보고받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마포구보건소 내부의 접종준비 상황을 둘러보며, 그간 코로나19 전담 콜센터 운영 등으로 코로나 대응과 방역에 크게 기여한 마포구의 직원들을 격려하고 노고를 치하했다.

 

마포구는 정부 지침에 따라 만 65세 미만 요양시설‧요양병원 등의 입소자 및 종사자를 우선으로 해 접종을 실시하고 우선순위에 따라 순차적으로 대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접종은 요양병원‧시설 자체 접종과 보건소 접종, 보건소 직원의 요양시설 방문 접종 등의 절차가 마련돼 맞춤형으로 진행됐다.

 

한편, 구는 언제 확산될지 모를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 전파를 조기에 차단할 수 있도록 자가격리자 관리를 집중 강화해 주 2회 시행하던 현장 불시점검을 주5회로 늘려 운영할 예정이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