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포켓몬, 소외아동지원 사회공헌프로젝트 협약

(시사1 = 유벼리 기자)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1일 “주식회사 포켓몬과 함께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소외아동지원 사회공헌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전했다.

 

주식회사 포켓몬 그룹은 전 세계 ‘포켓몬 고’ 게임 유저들의 축제 ‘Pokémon GO Fest 2020’의 개최에 맞춰 500만 달러 기부를 발표한 바 있다. 해당 기금은 ‘아동 생활 향상’을 목적으로 구호활동을 펼치는 지구촌 각 NGO에 기부금으로 전달되고 있다.

 

한국에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되어 코로나19로 경제적 위기에 놓인 저소득가정 아동 100명의 연간 생계지원비 및 학습권 보장을 위한 스마트키트 지원비 등 ‘소외아동지원 사회공헌프로젝트’ 기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이번 사회공헌사업 시행을 앞두고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주식회사 포켓몬의 한국 자회사 ㈜포켓몬코리아는 지난 29일 서울 중구 무교동 어린이재단 본부 대회의실에서 사회공헌프로젝트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프로젝트의 초석을 다졌다.

 

이제훈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지원이 필요한 국내 저소득가정 아동들을 기억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면서 “주식회사 포켓몬의 소외아동지원 사회공헌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긴급 생계비 지원부터 학습권 보장을 위한 스마트키트 지원까지 어린이재단에서 최선을 다해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