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 은탑산업훈장 수상

URL복사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 겸 비즈플레이 대표가 소프트웨어(SW)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했음을 웹케시그룹이 7일 알렸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제21회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 행사는 SW 산업인의 사기를 북돋고 SW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개최됐다.

 

석 회장은 핀테크 서비스 연구 개발을 통해 대한민국 기업 자금 관리 패러다임을 혁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은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석 회장은 1999년 ‘금융과 IT를 융합하면 기업 경영에 혁신을 가져올 수 있다’는 신념 아래 웹케시를 시작으로 ‘쿠콘’, ‘비즈플레이’ 등의 B2B 핀테크 기업을 설립하는 등 국내 최초로 핀테크 시장을 개척하고 산업을 발전시켰다.

 

또 기업 자금 관리 시스템을 개발해 기업의 자금 관리 투명성 강화 및 부정 사용 원천 차단을 통해 경영 비용을 절감했다.

 

뿐만 아니라, 공공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대상 서비스도 함께 개발해 공공기관 운영 비용 절감 및 투명성 강화를 통해 대한민국 산업 발전에 이바지했다.

 

석 회장은 “1999년 회사를 설립한 이후 지금까지 기업을 위한 편리하고 혁신적인 B2B 핀테크만을 고민해 왔다”며 “이 영광을 함께 고생해준 직원들과 애정으로 지켜봐 주신 고객분들과 나누고 싶다”고 수훈 소감을 밝혔다.

(시사1 = 장현순 기자)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