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주호영 "고삐 풀린 미친 말이 한해 농사 다 망쳐"

난폭과 활극, 광인 전략인지 광인인지 헷갈려

 

(시사1 = 윤여진 기자)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7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을 향해 "고삐 풀린 미친 말 한마리가 밭에 들어가서 돌아다니면 한 해 농사를 완전히 망친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원내대책회의에서 "추 장관의 난폭과 활극이 대한민국 법치주의와 법무검찰 제도를 온통 망가뜨려놓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추 장관이 '광인 전략'을 구사하는 줄 알았는데, 광인 전략인지 광인인지 헷갈리는 지경이 됐다"며 "윤 총장에 대한 징계요구와 직무정지의 사유는 부당함을 일일이 언급했지만 절차조차도 불법과 무리수로 가득차 있다"고 지적했다.

 

주 원내대표는 국민의힘 103명, 국민의당 3명, 무소속 4명 등 모두 110명의 의원이 공동으로 이날 오전 '추 장관의 윤 총장에 대한 직무정지 명령 등으로 인한 법치문란 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요구서'를 의원과에 제출했다.

 

국민힘 법사위원들도 이날 오전 공동 성명서를 내고 법무부의 압수수색물에 대한 여 야 검증을 거듭 요구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번 사건은 대한민국의 법치 파괴행위여서 당연히 국조가 필요한 사안"이라며 "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국조를 요구하는 취지의 발언을 했기 때문에, 적극 환영하고 신속히 협의해 빠른 시간 내에 진국정조사가 진행될 수 있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징계 명령 청구에서도 감찰위 자문을 뛰어넘겼는데, 징계위도 '패싱'하고 장관 자신이 위원장인 징계위로 직행하려다가 딱 걸렸다"면서 "이젠 감찰위원을 직무정지할 수 있는지 검토해 보라"고 덧붙였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