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제4회 판교자율주행모빌리티쇼' 15일 개막

 

 

 

'제4회 판교자율주행모빌리티쇼(PAMS 2020)'가 오는 15∼17일까지 사흘간 

판교 제1, 2테크노밸리 일대에서 개최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금번 행사는 'Connect PANGYO'를 테마로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주목받고 있는 비대면 서비스에 접목 가능한 자율주행 배달 모빌리티 공모전을 비롯하여 자율주행차·드론·로봇 등의 제품 전시 등 다양한 콘텐츠로 제품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베어로보틱스, 브이디컴퍼니, 도구 공간, 엑사로보틱스, 트위니, 스팀메이커, 유비파이, 에스더블유엠) 등 국내 유망 자율주행 모빌리티 스타트업들이 다수 참가한다.

 

특히 자율주행 기술이 결합된 비대면 서비스 시연, 일상생활 속의 자율주행 기술 전시, 경기도 제로셔틀 시승회, 자율주행 랠리·배달 모빌리티 공모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판교역 3번 출구 앞 광장에 마련되는 판교 자율주행 광장은 다양한 자율주행 모빌리티 기술이 전시되며 자율주행 선도 기술을 접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전자 및 수기 출입 명부 작성 후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자율주행 스타트업 기업의 비대면 기술 상용화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되는 '언택트 커넥트(UNTACT CONNECT)'는 이번 행사의 핵심 내용으로 비대면 서비스가 필요한 이 시기에 개인과 기업에 자율주행 모빌리티 서비스 체험 기회를 주는 프로그램이다.

 

비대면 방역을 위한 자율주행 방역 로봇, 다수의 고객이 방문하는 요식 업체를 위한 비대면 서빙 로봇, 자율주행 방범 로봇, 자율주행 기술과 산업 청소기가 결합한 고효율 청소 로봇 등 다양한 분야의 자율주행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시연은 행사 기간 종료 이후 판교자율주행 모빌리티쇼 유튜브 채널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금번 행사를 통해 판교제로시티에서 개발되고 있는 자율주행 기술과 적용 사례, 실증 참가 기업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적용할 수 있는 비대면 자율주행 모빌리티 제품 전시, 경기도의 자율주행 핵심 정책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임문영 경기도 미래성장정책관은 "코로나19 사태로 우리의 일상에 많은 변화가 있는 가운데, 현 코로나 시대의 핵심은 비대면 기술이며, 자율주행 모빌리티는 그 변화의 중심에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분이 자율주행 기술이 접목된 비대면 미래 생활상을 앞서 느껴 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행사는 온라인으로 동시에 만나볼 수 있으며, 자율주행랠리나 시승회 등은 온라인 사전신청을 통해 선정된 인원만 참가할 수 있다.

 

(시사1=황성주 기자)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