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기부 “스마트공장 종합정보 창구 구축 착수”

URL복사

 

중소벤처기업부는 23일 “스마트공장에 관심을 가지는 중소기업과 국민들에게 스마트공장과 관련한 종합정보를 다양한 시각적 형태로 제공하는 ‘스마트공장 디지털 라이브러리’ 서비스를 위해 이달부터 본격적인 구축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중기부는 중소기업의 ’스마트공장 신규 구축 및 고도화 지원, 대중소 상생형 스마트공장 지원, 데이터 기반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등 다양한 유형의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하고 있으며 효율적인 지원과 관리를 위해 스마트공장 사업관리시스템을 운영해 오고 있다.

 

스마트공장 사업관리시스템은 스마트공장 사업지원과 사업관리 중심으로 운영돼 스마트공장의 구축 효과를 체감하거나 수요자가 원하는 구축 사례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제공받기 어렵다는 문제점이 있었다.

 

이에 중기부는 누구나 쉽게 접근해 스마트공장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종합 서비스 창구를 마련하고자 ‘스마트공장 디지털 라이브러리’ 구축사업을 추진하게 된 것이다.

 

‘스마트공장 디지털 라이브러리’는 9월 시스템 개발에 착수한다. 이후 시범 운영을 통해 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고 12월에 1차 오픈에 이어 2021년 2월에 최종 오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스마트공장 소개와 스마트공장 구축 사례, 스마트공장 현황 및 성과 등의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는 시각적인 버블맵 기반의 스마트공장 종합정보 제공 서비스를 하게 된다.

(시사1 = 장현순 기자)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