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洪와 무상급식 논쟁’ 이재명, 이번엔 ‘野 투톱’과 부동산 각 세워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최근 여권발 부동산정책을 놓고 미래통합당 투톱인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주호영 원내대표와 각을 세우고 있다.

 

이 지사는 지난 5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에게 “주택거래허가제·토지거래허가제 위헌”을 주장하는 통합당 목소리 단속을 촉구했다. 그가 촉구한 내용을 살펴보면, 두 제도의 위헌성을 부각시켰던 ‘통합당 투톱’의 주장을 정면 반박한 것 아니냐는 목소리가 나왔다.

 

이 지사는 SNS를 통해 “통합당 전신인 민주정의당 노태우 정권은 기업이 투자나 투기로 이윤을 남기기 위해 비업무용 부동산을 대량 보유함으로써 부동산시장이 교란되자 기업들에 비업무용 부동산 매각을 강제했다”며 “당시 이 정책을 입안하고 추진한 분이 바로 김 위원장이시다”라고 운을 뗐다.

 

그는 그러면서 “비주거용 주택 취득허가제를 공산주의로 비난하는 주 원내대표 주장은 통합당의 역사와 치적을 부인하는 행위”라며 “더구나 토지거래허가제는 통합당의 전신인 새누리당과 박정희정권이 만들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김 위원장은) 주 원내대표 등 당직자들로 하여금 대외적 의사표현이나 상대에 대한 비판은 신중한 검토 후에 객관적 사실에 기초하여 정당한 범위 내에서 하도록 단속해달라”고 부연했다.

 

한편 이 지사는 지난 2015년 성남시장 재임 시절, 경남도내 무상급식을 중단시킨 홍준표 무소속 의원(당시 경남도지사)에게 공개토론을 제안하며 보편복지 정책의 필요성을 강조하기도 했다.

(시사1 = 윤여진 기자)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