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허권 한국노총 부위원장 "산업안전보건청 설립 현장 의견 수렴 필요"

김영주 의원 주최 입법토론회 축사

허권 한국노총 상임부위원장이 ‘산업안전보건청 설립 국회 입법 공청회’ 축사를 통해 “산업안전보건청 설립 이전, 현장에 대한 실태조사”를 촉구했다.

 

허권 한국노총 상임부위원장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김영주(영등포 갑)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주최로 열린 ‘산업안전보건청 설립을 위한 국회 입법 공청회'에서 축사를 했다.

 

먼저 허 상임부위원장은 “우리나라가 산업재해로 많은 인명이 희생되는 것은 후진국형의 수치스러운 모습”이라며 “산업재해 방지를 위해 직업 훈련과 사전예방교육 및 재교육 등을 강화해야 한다”고 피력했다.

 

 이어 “위험한 일은 전문가 양성을 통해 전문 인력이 맡도록 하는 시스템을 갖추어야 한다”며 “산재원인과 해결방법을 2인 1조, 3인 1조 근무, 비정규직과 정규직의 업무 등의 문제로 보는 것은 본질적인 문제 해결책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고 말했다.

 

그는 “안전한 사회를 위해 소요되는 비용을 아껴서는 안 된다”며 “전문적인 인력양성은 산재예방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일 중 하나다, 이는 위해 현재의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의 역할강화 등이 절실한 상황”이라고 피력fgoT다.

 

특히 “산업안전보건청 설립 이전에 현장에 대한 실태조사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노동조합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야 한다”며 “경사노위에서도 합의 내용과 같이 중장기적으로 행정체계 개편을 검토해야 한다고 권고한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