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복회-성남시 업무협약 체결

지난 25일 서울 여의도 광복회 사무실에서

광복회와 성남시가 독립운동가 카툰 웹 보급 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복회(회장 김원웅)과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지난 25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광복회 사무실에서 독립운동가 선양사업 등과 관련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김원웅 회장은 “풀뿌리 민주주의 시대에 국민들에게 피부에 와 닿는 것은 지방자치단체의 정책이다, 그래서 지자체 단체장의 역사의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은 시장이 한국사회를 바꾸는데 중요한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은수미 시장은 “광복회와 함께 독립유공자 카툰을 알리게 돼 다행”이라며 “우리 아이들에게 독립정신과 민주공화제 정신을 가르쳐 주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올바른 민족정기와 위대한 독립정신 선양, 민족의 방향과 조국의 평화통일을 실천하기 위해 상호 협력을 전제로 하고, 항일 독립운동가와 그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과 도서보급, 문화예술, 창작활동을 위해 힘쓰기로 했다.

 

또한 해당사업을 위한 자료, 도서, 정보, 역사기념사업 및 인적 자원, 시설 장비를 공유하며, 독립운동사와 민족의 나아길 방향에 대한 공무원, 사회단체 및 시민 연수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특히 성남문화재단의 웹툰을 75주년 광복절을 전후해 광복회가 제작 보급할 <만화로 만나는 100인 독립운동가> 홍보 및 보급에 앞서, 양 기관이 협조키로 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