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서울시교육청, 백서 '학교,고운 꿈을 담다. 전 세계에 알려

 

서울시교육청이 발간하는 백서가 30개 국 대사관 및 전국 시·도교육청, 학교 등에서 공유하기로 했다. 

 

서울특별시교육청은 지난해 학교 공간혁신 사업을 추진한 136개 교에 대해 교육 공간 디자인 혁신 성과에 대한 백서 '학교, 고운 꿈을 담다'를 23일 발간 했다"고 밝혔다. 또 국내외의 학교들에서 참고할 수 있도록 세계 30개 국 및 전국 시도교육청과 공유하기로 했다.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은 이날 "서울교육공간 디자인 혁신의 성과를 정리한 백서를 발간해 국내외의 교육 관계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이 사업에 참여한 모든 분의 노력과 성취가 서울을 넘어서 전국으로 세계로 확산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울시교육청의 교육공간 디자인 혁신 사업은 전국 시·도교육청 및 학교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건축디자이너들도 높은 관심과 노하우 전수 요청이 지속하고 있다"며 "올해 발간하는 백서는 30개 국 대사관에 공유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 뿐만 아니라 전국 시·도교육청 및 도서관은 물론 서울 관내 일선 학교에 보내 서울의 교육공간 혁신 사업을 알리고 노하우를 공유하게 될 방침이다.

 

서울시교육청은 2018년부터 서울교육 공간디자인 혁신사업 백서를 발간하고 있다"며 "2019년부터는 한글판 뿐만 아니라 영문판과 함께 이북(E-BOOK)으로도 백서를 발간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시교육청이 올해 발간하는 백서 '학교, 고운 꿈을 담다'는 사용자 참여디자인을 통해 기존의 획일화된 교육공간을 탈피하고 학생들의 생활공간을 창의적·감성적 공간으로 재구성하는 '학교 공간 재구조화', 학생들의 꿈·개성·감성을 학교 공간의 색채로 담아 기존의 다소 차갑고 단조로운 이미지의 학교를 재해석하는 '고운색 입히기' 등 서울시교육청에서 추진한 136개 학교의 교육공간 디자인 혁신 및 우수사례를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다.

 

서울교육 공간디자인 혁신사업 백서는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에 탑재돼 있으며 서울시민을 포함한 모든 사람이 쉽게 다운로드해 열람할 수 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