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IB 전문 그루미, 온라인 강의 시대에 새로운 IB 교육 방향 제시

전 세계 IB 학생들 모두에게 양질의 수업 제공

 

 

    그루미 실시간 온라인 강의 소개영상  (사진=그루미 제공)

 

국내 최고의 강사진이 이끄는 IB 전문 그루미 교육학원은 오는 6월 전세계 IB 학위 과정을 이수하는 학생들 대상으로 방학특강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수업을 진행한다.

 

그루미는 2018년 6월 영국 유학생 출신들이 설립한 회사로 웹 어플리케이션 기반 IB 과외중개, 영미 대입 컨설팅으로 시작하여, 최근 전세계 탑스쿨(Top School)에 재학중이거나 졸업한 700여명 이상의 과외 튜터와 IB 전문 강사들이 지도하고 있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확산 방지를 위해 국제학교들은 온라인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따라 많은 학생들과 교사들 모두 처음 접하는 온라인 수업 시스템에 대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또한 국가간 이동이 어려운 국제학교 학생은 방학기간에 오프라인 수업마저 할 수 없어 전세계적으로도 학생들과 학부모 등 교육관계자 모두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온라인 수업 필요성에 대해 동의하고 있다.

 

   그루미 온라인 강의를 시청중인 모습이다. (사진=그루미 제공)

 

이에 그루미는 새 학년을 대비해 IB 학생들이 양질의 강의로 꾸준히 공부할 수 있도록 2020년 여름방학 특강을 온라인으로도 동시에 제공하기로 했다. 올해 첫 시도를 하는 그루미 실시간 온라인 스트리밍 특강은 유튜브 라이브(Youtube Live)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학원에 나오지 못하는 학생이 현장수업과 같은 생생함을 느낄 수 있도록, 방송촬영용 고급 장비로 고품질의 현장강의를 실시간으로 송출하여 현장에 있는 듯한 느낌을 그대로 전한다.

 

그루미 관계자는 비대면의 약점이 될 수 있는 학습 관리는 ▲줌(Zoom)을 이용한 화상 자습방 운영 관리 ▲구글 클래스룸(Google Classroom)을 이용한 숙제 및 시험 점검, 스카이프(Skype) 학부모 간담회 ▲수업 리포트  ▲IB 학습 플랜 설계 등 다양한 플랫폼을 그루미가 가장 먼저 활용하여 학생 맞춤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 뿐만 아니라 "IB과정을 이수 예정인 학생 또는 현재 IB과정을 공부하고 있는 학생은 누구나 그루미 카카오톡 채널(gurume)을 통해 신청하면 등록이 완료 된다"며 "특강은 1차와 2차로 각 4주씩 진행되며 모두 동일한 과정으로 원하는 일정과 과목을 선택하여 수강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그루미는 학생들의 효과적인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그루미 유튜브 채널에 IB 전문 강사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각 과목별 점수 상승 비법, 학습 Tip) 등 정보를 받을 수 있는 콘텐츠를 준비했다"고 덧붙였다.

 

그 외 과목별 강사 데모 수업, 대학 소개, 입시 전략, 에세이 기술, 인터뷰 방법 등 학생들이 IB를 학습할 때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영상들이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그루미 이혁진 대표는 “IB 전문학원이 온라인 강의 시대에 발 맞춰 ‘강의 디지털 전환'에 앞장 서서 이끌어 나가야 겠다는 생각에 실시간 온라인 특강을 기획 했다"고 밝혔다.

 

그는  또 앞으로 다양한 인터넷 플랫폼 서비스를 가장 먼저 활용해 학생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그루미 학원 강사진들과 함께 국내 최고의 IB 강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하겠다.”고 말했다.

 

(시사1 = 최진영 기자)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